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고민의 시간이 짧을 수록 합격률이 높다!

2023.03.25 | 조회수 5,258
이경석
헤드헌트
필자는 외국계기업 중심으로 채용과 강의를 진행하며, 여기서 올리는 글의 대부분은 외국계기업과 관련된 글임을 참고 바란다. (국내기업도 외국계기업의 채용방식을 차츰 따라가는 편이니 참고하면 좋겠다. ) 외국계기업의 채용방식은 기본적으로 선접수 선면접이다. 대부분 경력위주로 채용을 하고 채용오픈시점부터 들어온 서류부터 바로 검토에 들어가며 괜찮은 인재다 싶으면 최대한 빨리 면접을 잡는다. (그 괜찮은 인재는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므로, 괜찮다 싶으면 빨리 잡으려고 한다. ) 면접을 보고 이 사람이다 싶으면 2~3일안에 2차면접, 그 다음 하루만에 레퍼런스첵까지 끝나고 빠르면 서류제출 1~2주내에 입사가 확정되는 경우가 많다. 정말 괜찮은 인재면 1차면접이후에 당일에 바로 합격을 시키는 경우도 았다. 필자가 봐도 매우 뛰어난 인재가 있었는데, 면접을 본 그 회사의 실무 매니져들도 그렇게 봤기에, 그 후보자가 나가서 다른 곳에서 면접을 보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후속 과정을 다 생략한 채 합격을 시켰다. 그 후보자는 수도권대 졸업 및 중소기업 출신이면서 글로벌 ERP를 사용해 본 경험이 없었는데, 업계 상위권의 외국계기업에서 그를 채용했다. (그의 스토리는 다음 기회에) 외국계기업이나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는 일부 국내 기업들은 보통 공고기간을 다 채우며 후보자를 기다리지 않는다. 공고기간이 2주라서 1주정도 고민하고 1주정도 정성 들여 이력서를 작성해서 공고기간 말미에 제출하면 어떻게 될까? 이미 다른 후보자가 채용이 확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고민은 이틀을 넘기면 좋지않다. 하루이틀만에 최대한 적극 고민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접고, 기다 싶으면 바로 진행을 해야한다. “이번 한주 고민해보구요~” 본인이 특출난 슈퍼급 인재라면 그렇게 해도 상관이 없다. 본인이 생각해도 경쟁자가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그들보다 빨리 지원하는 것이다.
3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