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하는 선배 361'의 실무중심 핵심요약 큐레이팅 뉴스레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넷플릭스]가 22년 11월에 선보였던 '광고요금제'의 MAU가 미국 출시 두달만에 100만명을 돌파함. 대부분 신규 이용자 혹은 해지고객이 신청하였으며, 기존 고객의 이동은 거의 없었다고 함.
디즈니+역시 22년 12얼에 광고 요금제를 판매 중임.
*광고요금제: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베이직 요금제보다 저렴한 요금제.
2. [당근마켓]이 네이버와 제휴를 맺어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함. 기존에도 검색광고 상품은 있었으나 '지역기반' 상품이었음. 이제는 지역과 무방하게 새상품을 고객이 구매할 수 있게 됨.
3. [블루보틀]이 양태오 디자이너 브랜드 '시낭'과 협업하여 핸드크림을 출시함. 블루보틀 명동잠 오픈 기념이며, 해당 매장에서 판매됨.
*양태오 디자이너: 블루보틀 명동점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블루보틀 명동 카페: 서울 중구 명동길 14 눈스퀘어 1층
4. [빙그레]가 식물성 대체 음료인 '식물성 바나나맛 우유'를 출시함.
원유 대신 원액두유 & 아몬드 페이스트로 만들었음.
5. [롯데제과]가 잔망루피와 협업 한정판 딸기맛 빙과를 출시함.
옥동자 / 찰떡아이스 / 티코 / 셀렉션 등의 패키지를 잔망루피에 맞춰 분홍톤으로 리뉴얼함.
[오마요] 3/23 오늘의 마케팅 요약
2023.03.23 | 조회수 273
마케터 36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