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비스운영직군에 있는 CX매니저입니다. 최근 퍼포먼스마케팅의 일부인 파워링크 키워드 전환당단가를 효율화시키기 위한 일들을 진행중인데 너무어려워서 글 올리게되었습니다. 현재 문제는 주로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들의 전환당단가가 최근 몇 주 사이 평균 5,000원에서 20,000원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cpc단가변경도하지않았고 소재변경도 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현상이 여러키워드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ㅠㅠ 퍼포먼스마케터분들 지나가시다가 댓글 한줄남 남겨주셔도 큰 도움될것 같습니다 🙏🥲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고수분 계실까요 ㅠㅠ
23년 03월 09일 | 조회수 529
빵
빵토리
댓글 4개
공감순
최신순
우
우혁파파
23년 03월 10일
일단 브랜드키워드랑 제너릭키워드를 구분해서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브랜드키워드에서 효율이 하락한다면 사유에 대한걸 알아보셔야하며 제너릭키워드에서 효율이 떨어진다면 키워드 확장도 고려를 해 보는게 좋습니다. off 및 순위 하향도 고려를 해보세요.
중요한건 밴더사들 대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되는가도 체크를 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일단 브랜드키워드랑 제너릭키워드를 구분해서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브랜드키워드에서 효율이 하락한다면 사유에 대한걸 알아보셔야하며 제너릭키워드에서 효율이 떨어진다면 키워드 확장도 고려를 해 보는게 좋습니다. off 및 순위 하향도 고려를 해보세요.
중요한건 밴더사들 대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되는가도 체크를 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