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가 신생회사여서 업계에 알려져있지는 않습니다. 타겟산업군은 제조업체여서 무작정 방문하기 여의치는 않더라구요 ;;
그래서 콜드콜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하는중인데 운좋게 몇개 업체 미팅까지 진행하고 제안까지 하였습니다만..
지금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의문이 드네요..
콜드콜해도 경리직원한테 커트당하는게 다반사라서..
제조업체도 그냥 무작정 방문이 맞을까요? 요즘엔 경비실커트가 많긴했었는데 ㅜ.ㅜ
영업 방식 고민입니다..
2023.02.23 | 조회수 1,549
kookoo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흰여우
BEST저도 아직은 스타트업 단계에 있는 회사에서 기술영업직으로 활동하고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사무직이였으나, 상사가 할일을 다채가는바람에 할일이없게되어서 필드를 좀 돌아다녀보겠다 말씀드리고, 본격적으로 활동 시작했습니다.
타겟산업군이라는게 어떤분야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저같은경우는 경비실없으면 무조건 방문 후 실무자 미팅하고, 미팅불발 혹은 미팅거절시 여러번 시간텀 두고 방문했습니다.
경비실 있거나 선약속 잡아야된다하면 차로 돌아가서 회사번호로 전화걸고, 무슨일을 하는 회사인데 담당자분을 좀 만나뵙고싶다 라는식으로 컨택했구요.
작은 회사가 아닌이상 부서별로 전화번호가 다르게되있기도합니다.
미팅도 잘안된다, 미팅해도 성과가 안나온다에 낙담하지마시구요.
제일 중요한건 물건, 상품을 팔려고만 하지마시고, 사람마음을 사려고하시는게 좋습니다.
꾸준함, 성실함을 보여주고 얼굴잊어먹지않고 기억할정도로 방문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하고있구요.
한번 거래가 성사됐다고해서 그뒤로 방문, 연락을 끊으면 안됩니다.
주기적으로 혹은 근처에 지나갈일 있으면
가볍게 가서 인사라도 한번드리고, 지나가다 잠시들렸다 이런방법으로 접근하는것도 괜찮아요.
직접 만나서 말씀드리면 많은 얘기를 나눌수있는데, 글을 쓰기에는 너무나 길고 긴 얘기가 나올거같아 여기서 마무리를 짓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하다보면 어느순간에 성과가 나올겁니다.
첫술에 배부를 순 없어요.
첫거래 뚫는것도 오랜시간이 걸릴수도있습니다.
그렇다고 낙담하지말고 포기하지마세요.
모든 영업직분들 화이팅입니다!
2023.02.23
2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