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하는건가요..?

2023.02.22 | 조회수 508
서대문아재
안녕하세요, 작년 이직을 해 새로운 회사에서의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회사에서는 오랜 시간 BM/PM 업무를 하며 Business analyst 업무도 병행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보다 분석 업무쪽으로 커리어를 확장하고 싶은 마음에 이직을 했습니다. 막상 이직을 하니 여러 챌린지들도 있고 쉽지는 않지만 신입으로 온 것이 아닌만큼 주중/주말 가릴 것 없이 빠르게 캐치업하고 성과를 하나 둘 쌓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회사의 상황이 좋지 못해서인지 다들 숫자에 예민하네요. 통상 제가 월초에 분석을 바탕으로 당월 예상치를 분석하고, 리스크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하지만 해당 리스크에 대해 얘기를 하면 '초반부터 너무 보수적으로만 보지 마라. 난 그렇게 안본다'라고 하고, 막상 월말에 가서 해당 리스크가 현실화되면 '너무 늦다. 왜 이제 와서 못한다고 하면 어쩌라는거냐. 무조건 해내라.'라고 합니다. 하지만 월말에 영업일수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해당 상황을 타개하기엔 너무나 어렵습니다. 그러고나면 월 마감 후 혼나고 -> 예상치 분석 -> 응 아니야 -> 리스크 현실화 -> 왜 이제 말했어! -> 월 마감 후 혼나고... 상황의 반복..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하는걸까요.. 제 로직에 대해 신뢰를 안하시고 본인의 직감을 더 믿는 걸까요? 그렇다기엔 대체로 제 예상치와 가깝게 마감이 되는 편입니다. 아니면 임의로 영업 실무단과 커뮤니케이션 하며 Action Plan을 짜야하는걸까요? (그렇기엔 해당 미팅에서 Align이 안되면 추가 예산 확보가 어렵지만..) 데이터 분석 쪽으로의 커리어를 쌓고자 이직을 했는데 지금은 영업 쪽 숫자 FCST 머신이 된 것 같은 기분이네요. (데이터 분석의 골 자체가 분석을 바탕으로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찾고자 함이라고 생각하고, 그렇다면 지금의 FCST도 그 연장선 상에 있다고 보기는 합니다만..) 이직을 한 만큼 좀 더 책임감을 갖고 일하자고 스스로를 독려해봐도 좀처럼 마음이 어지러워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