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TREND&TALK] 남 눈치보지 맙시다 (feat. 샘 스미스)

2023.02.15 | 조회수 1,671
류진아
PLAYLIST
✅ 샘 스미스의 신곡이 화제입니다. 개그맨 황제성씨의 패러디로 더욱 유명해진 것은 맞지만, 그 이전에 그동안의 이미지와 상반된 파격적인 변신으로 이미 크게 주목을 받았죠. 본인을 '젠더 논바이너리'(남성,여성으로 구분하지 않는)으로 규정한 '샘 스미스'는 신곡에서 그 누구보다도 자유로운 자신의 성적 취향과 정체성을 마음껏 선보입니다. 주드 로를 닮은 우수에 찬 외모, 감미로운 목소리로 유명했던 '샘 스미스'를 기억 한다면, 그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동안 샘 스미스는 본인을 '게이'로 소개하며 일부 성 정체성을 공개한 적은 있지만, 이 정도의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인 적은 없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그의 이미지는 마르고, 다소 찡그린 표정에 우울해 보이는 감수성에 가득 찬 모습이었죠. ‼️ 그러나 최근에는 다소 살집이 있는 모습에, 표정도 더욱 풍부해졌으며 앨범 대표 이미지에서는 살짝 미소도 보입니다. 그리고 그 전의 이미지를 부정하듯 뮤직비디오에서는 코르셋, 스타킹, 주요 부위를 가리는 스티커 등 충격적인 의상도 선보입니다. ‼️ 물론, 샘 스미스가 이러한 의상이나 컨셉을 세간에 처음 선보인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도 아니고 '샘 스미스'였기에 그 충격은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컨셉은 잘 어울리는 사람조차 소화하기 힘든데, 샘 스미스는 찰떡같이 소화할 뿐만이 아니라 심지어 너무나 행복해 보이기도 하죠. 처음에는 다른 사람을 잘못 본 줄 알고 정보를 계속 찾아봤던 기억이 납니다. ▶️ 이러한 변신을 보고, 샘 스미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면서 한편으로는 '좋아하는 것을 할 때 행복하다' 는 만고의 진리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 요새 이러이러한 직업이 뜬다더라 하면 우루루 그 직군에 몰려서 사상 최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얘기를 듣기도 하고, 때로는 남들의 시선이나 충고에 맞춰 본인의 진로를 정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나 선택의 기준이 환경이나 타인에게 있다면, 그 선택이 아무리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라고 할지언정 나 자신의 마음속에서는 왠지 모를 찜찜함과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 주위에서 아무리 많은 조언을 해 주거나 때로는 환경이 억압해도, 결국은 나 자신에 대해 제일 잘 아는 사람은 "나"이고 중요한 선택일수록 "나" 스스로 내려야 합니다. 대중이 사랑하는 '샘 스미스'는 더 이상 없을지도 모르지만 나 자신을 제일 사랑하는 '샘 스미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제일 빛을 발하듯, 샘 스미스의 행복한 표정을 보고 있으면 '저 사람은 저 일을 정말 좋아하는구나' 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게 되죠. 뮤직비디오 댓글에서도 '컨셉은 충격이지만 노래는 정말 좋다'라는 댓글이 많이 달리고 있더라구요.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드러내며 모든 열정을 쏟아냈기에 처음에는 당황하던 사람들도 그 속에 담긴 진심과 용기를 응원해주게 된 것 같습니다. ▶️ 생각보다 우리는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고 사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단 한번만이라도, 내 마음 속의 나침반을 잘 살펴보고 솔직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어떨까요? 좋아하는 것에 솔직할 수록 마음이 편하고, 자유로워집니다. 그리고 그 자유로움이 더 나은 성취를 위한 밑거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첨부 이미지
6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