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하비정] C2.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4가지 요소 <2편>

2023.02.12 | 조회수 2,608
정대의
(사)제주과학문화협회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4가지 요소 중 두번째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1편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4가지 요소 : 실행력, 열정, 추진력, 몰입 2️⃣ 열정 우리는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하는 열망이 있다. 그렇기에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 실행을 했다면 그것을 꾸준히 하기 위한 열정이 필요하기에 두 번째 요소로 열정을 꼽아 보았다. 누구나 작심삼일처럼 무언가 시작은 했지만 포기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의 열정이 부족했을 수도 있고, 상황적인 요인들로 인해 포기하게 된 경우들인데 거의 대부분은 핑계이다. 우리는 성공하고 싶다고 했지만 최소한의 노력으로 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성공하고 싶은 것은 아닐까? 왜 금수저로 태어나지 못했을까? 어떠한 노력 없이 대가를 얻고 싶어 하는 인간의 이기적인 욕망이 작심삼일처럼 시작은 했지만 더 이상 노력하고 싶지는 않다면서 포기하게 되는 것 같다. 그렇기에 두 번째 단계인 열정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 나는 언제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하는가? - 나는 스포츠 경기에서 졌을 때 화가 난 적이 있는가? - 나는 목표로 삼았던 것들 중에 이루었던 것과 이루지 못한 것의 차이점이 있는가? - 나는 어떤 목표를 세웠을 때 달성할 확률이 높은가? - 나에게 어떤 즐거움이 있다면 오래도록 활동을 유지할 수 있는가? 위와 같이 스스로에게 여러 질문들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것은 나에게 재미, 보람, 가치, 선한 영향력, 금전적 보상 등 내가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가치들을 얻을 수 있을 때이다. 그중에서도 스포츠 경기를 비유했던 이유는 많은 운동선수들이 가진 승부욕 때문이다. 상대방 보다 더 잘하고 싶기 때문에 연습하고 또 연습한다. 끊임없는 경쟁과 자기관리를 통하여 자기의 실력을 유지하고 향상하는데 힘을 쏟는다. 물론 스포츠 선수들도 엄청난 부와 명성을 얻고 난 이후에 급속도로 게을러져 많은 비난을 받으며 은퇴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과거에 그들이 노력했던 열정은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커리어 성장과 열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기란 매우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안다. 나는 물질적인 욕구만큼이나 나의 행복, 가치실현, 여유와 같이 내 삶을 즐길 수 있는 삶이 더 가치 있는 세상이 되어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음 한 켠에는 성장이 멈추고 자유로운 삶을 꿈꾸지만 아직도 내려놓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끝으로, 그럼에도 열정 같은 소리를 하고 싶다. 내가 지금껏 겪어온 한국은 끝없는 경쟁 속에서 급속히 성장했고 지금도 그 성장을 위해 달리고 있는 민족이다. 누군가에게 뒤처지거나 성장이 멈춰버린 삶은 이런 환경 속에서 성장한 나에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것 같다.
1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