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Branding은 브렌딩 Blending의 과정이 아닐까요

2023.02.02 | 조회수 1,246
우현수
BRIK
브랜딩(Branding)은 브렌딩(Blending)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만이 가진 가치와 비전과 개념들이 융화와 조화의 과정을 통해 브랜드 고유함을 완성해가기 때문입니다. 커피 브랜드들은 커피 원두를 한 종류만 사용하지않고 원산지가 다른 종류의 두서너개를 브렌딩해 세상에 없는 자신들만의 맛을 찾아낸다고 합니다. 그게 그 커피 브랜드만의 시그니처가 되고요. 커피라는 본연의 카테고리 안에서 새로움을 찾고 창조해내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아프리카 오지에서 세상에 없던 원두를 찾아오는 일을 상상하지만 그런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미 세상에 있던 것, 우리가 가지고 있던 걸 우리만의 융합 방식과 화학적 결합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내는 거죠. 저라는 개인 브랜드 또한 원래 가진 ‘디자이너’라는 원두에 사업가라는 원두, 기획자라는 원두, 작가라는 원두까지. 앞으로 어떤 원두가 더 추가될지는 모르지만 계속 브렌딩해가며 저만의 향과 풍미를 끊임없이 찾아가고 있습니다. 브랜딩 방식과 브렌딩 공식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브랜딩(Branding)해가는 과정이란 브렌딩(Blending)해가는 과정이라해도 틀리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ㅡ 글. 우현수 브랜딩 회사 BRIK.co.kr을 운영하며 기업과 개인의 브랜드 빌딩을 돕고 있습니다. <일인 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을 실천하며 더 나은 미래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