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말에 퇴사하고 올해 1월에 입사했습니다. 입사당시 제출자료에 등본, 경력증명서 외에 원천징수영수증이 있었습니다. 저는 아 여기서 연말정산 해줄려고 하나 해서 아무런 의심없이 제출했고(제가 멍청했던건지..) 이번주에 연말정산 안내를 해주는데 저는 따로 받지를 못해 문의를 해보니 연말정산을 이전 회사에서 해주는 것이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그러면 왜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했다고 문의하니, 전 직장 월급 확인 및 경력 확인용으로 받았다고 하는데 이게 정상적인 건가요???? 우선 경력 확인은 경력증명서로 확인이되고 원천징수영수증은 작년 한해에 대한 소득이니깐 경력 확인이 당연이 안될텐데요. 또 왜 이직한 회사가 왜 저의 전 직장 월급을 확인하나요. 이게 맞는 절차인가요? 사전에 아무런 안내 없이 저런 용도로 제출을 요구했다는게 더욱 기분 나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이직한 회사에 내는 것이 맞나요?
원천징수영수증을 경력확인용으로 사용하나요?
23년 02월 01일 | 조회수 9,732
영
영원한도비
댓글 25개
공감순
최신순
쮜
쮜랭
23년 02월 01일
요구 안하는 회사도 있지만 요즘은 대체로 입사 기본서류로 다 요구합니다. 경력 및 직전 연봉 등 입사지원시 기재한 내용과 다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요구 안하는 회사도 있지만 요즘은 대체로 입사 기본서류로 다 요구합니다. 경력 및 직전 연봉 등 입사지원시 기재한 내용과 다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쓰기
45
영
영원한도비
23년 02월 01일
그렇군요ㅠ 뭔가 씁쓸하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군요ㅠ 뭔가 씁쓸하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0
인
인사잘함
23년 02월 02일
어떤게 씁쓸한지 잘 모르겠네요;
어떤게 씁쓸한지 잘 모르겠네요;
18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