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어떻게 하면 회사에서 같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 (feat. 좋은 피드백)

2023.01.29 | 조회수 3,674
김이레
(주)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
회사에서 동료와 또는 팀원들과 어떻게 같이 성장할 수 있을까 고민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제 경험이 도움되실 것 같아 공유합니다! 1. 예전에 사수로부터 업무 정리를 해달라는 요청을 종종 받은 적이 있습니다. 업무 정리를 하면서 어떤 업무에 얼마나 비중을 두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의미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리한 업무를 두고 받은 피드백은 제가 기대하는 바와 달랐습니다. 지금은 주로 운영 업무를 하고 있는데, 하고 싶은 기획 업무가 뭔지 물어보셨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로는 어떤 업무가 회사/팀의 방향과 맞을지 알 수 없었기에 답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막상 말씀 드렸을 때는 진행이 어려운 이유와, 그것 말고 다른 것을 생각해봐라 위주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2. 최근 한 팀원 분께 업무 정리를 요청드렸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업무 정리 관련 기억이 좋지는 않았어서, 왜 요청하는지 그 배경을 신경써서 설명 드렸습니다. 정리한 내용을 같이 얘기하면서 어떤 배움이 있었고, 앞으로는 특히 오퍼레이션 업무의 경우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임하면 효과적일지 말씀 드렸습니다. 끝부분에는 앞으로 하고 싶은 업무를 여쭤보고, 그 업무를 하기 위해서 어떻게 소통하면 좋을지 제 생각을 말씀 드렸습니다. 3. 좋은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저도 그러한 경험을 거의 하지 못했지만, 그만큼 더 마음을 다해 좋은 피드백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성장을 위해 진심으로 고민해주는 피드백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이 순간이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제가 생각하는 좋은 피드백은 상대방의 성장을 위해 나의 의견을 더하는 것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고 계신가요?
3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0
이제시작컨
억대 연봉
2023.01.30
BEST요즘 너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링글에서 일하고 계시군요. :) 반갑습니다. 피드백에 개한 경험과 고민 공유 감사 드려요. 저는 매니저와 2주에 한 번씩 1 on 1 미팅을 갖고 있습니다. 매니저가 싱가폴에 계셔서 온라인으로만 진행 되고 있지만 제 매니저는 항상 아래 큰 틀을 지키면서 진행합니다. - 시작할 때는 먼저 제 건강, 안부를 챙깁니다. - 질문으로 시작하고, 제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다 듣습니다. (매니저가 먼저 피드백거나 코칭하려 하지 않습니다.) - 제가 지원을 요청할 것이 없는지 파악하고 필요한 부분은 미팅 이후 최대한 빨리 회신 줍니다. - 한달에 한 번 정도는 제 커리어 패스와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본인 경험도 가끔 들려줍니다. 대기업 다니다 외국계 회사로 영어 스트레스도 있고 자율적으로 업무 수행하는 것이 어떨 때는 부담이기도 한데, 매니저를 잘 만난 것이 큰 행운인 것 같고 감사해하고 있어요. 화이팅!(수정됨)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