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외벽 외단열 업체 다니는데요 연봉에 대해서 궁금 해서요.

2023.01.27 | 조회수 2,963
또은아빠
나이는 41입니다. 이 회사 다닌지는 만 2년 됬구요. 직원 5명이하 소규모 입니다. 그 전 회사는 여기랑 상관 없는 분야 여서 업을 못시키고 왔어요.월급은 세후 3백입니다. 하는 업무는 현장 관리 및 컴퓨터로 작업하는거구요. (현장관리,설계,공무로 들어왔는데 공무랑 설계 쪽은 물량 계산만 할줄 압니다.) 우리회사는 드라이비트 시공,보수 전문이라 가격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헤배당 가격만 넣으면 되는 거고, 실측이나 도면 보면서 물량계산 까지만 제가 하고 견적은 사장님이 하시네요. 제가 봤을땐 견적도 가능 할듯... 입찰은 외주 업체가 하고 입찰 따내면 착공,준공 서류는 제가 준비합니다.계약 변경 서류를 해야 하는데 (기일변경하면 싸악 바꿔야 하니까.) 다른직원 시키네요 전 외부에 있어서 바쁘니까...이런식으로 안 시키네요.해보면 될듯 한데요. 현장에서는 현장대리인으로 일하고요. 현장소장과 맨날 티격태격... 맨날 보이는데만 깔끔하게 하고 안보이는 곳이면 대충...다시 하라고...싸움.암튼 현장은 다 비슷할것 같구요. 그리고 간단한 시공,보수 중 인부 부를 정도 양 아니면 제가 가서 하고요. 지금은 인부들 보다 할 줄 아는게 많네요. 인부들은 원래 하는거만 하니 로프만 못 타구요..... 그 외 외단열 시공,보수,페인트칠 다 하네요. 물론,인부들 보다는 느리죠. 전 직장 영향으로 원만한 공구는 다 쓰구요. 그리고 컴퓨터로는 이것 저것 합니다. 우선 캐드는 도면을 만들일이 없어서 전체로 만드는건 한 적이 없구요. 캐드 도면이 필요 한 경우는 아주 간단한거라 제가 다 만듭니다. 수정도 제가 다 하구요. 3d는 스케치업을 쓰는데 모델링까지 합니다.실력은 초보에서 중급 사이...아르바이트로 인테리어 회사꺼 간단한 모델링 정도 해주니까요... 오피스는 자격증만 없지 중급은 되지 않을지요. 회사에서 쓰는건 다 하고 카달로그나 홈피 시안 정도는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서 업체랑 미팅 갈정도 되구요. 엑셀,워드,한글은 기본은 하고요. 제가 다 만들면 사장님이 수정 정도...사장님이 하는 수정은 글 쓴거 수정? 이 정도 하시고. 사무실,공장,정리 잡일은 다 저죠ㅋ 하는일은 이정도 같구요 주 5일 젠데 주말 수당은 한번 나갈때 10만원이구요...겨울엔 일이 없으니 없고 봄,여름,가을엔 대략 한달에 5~6번 나가는 듯 일 할 때는 새벽 5시 이후에 나간적이 없네요. 인부삼촌들 밥 사줘야 해서ㅋ 상여금은 삼백만원이고,명절,휴가비는 다 합쳐서 약 100~150만원 정도요. 아직 이직 생각은 없고 더 배우고 해야 하는데 타 회사에서 문의가 와서요.이정도 받는게 맞을까 해서요.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