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투표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요구하다 답답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2023.01.27 | 조회수 2,346
동길쓰
저는 작년에 총 3개의 회사를 다녔습니다. A회사는 중견기업 이었구요. 5년 정도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팀에서 근무했습니다. 나름 인사고과도 괜찮고, 조직 구성원들과도 사이가 좋았어요. 특히 팀장님은 옆동네 살아서 동네에서 소주도 한잔하고 주말에 낮술도하고 동네 형,동생처럼 지냈습니다. 5년쯤 한 회사를 다니다보니 누군 얼마받는다더라, 하는 연봉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출 목표를 달성하고 힘내서 일하는 팀인데, 정치 잘하는 팀장네 팀원들이 연봉을 더 잘받더라구요. 그러던 도중 B회사에서 제안을 받았습니다. B회사는 친하게 지내던 형 부부가 창업을해서 3년쯤 되었고, 이제 회사가 매출도 올라오고 커지다보니 '믿고 함께 일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저에게 제안을 했어요. 앞으로 청사진을 보여주고, 현재 사업을 하나 딸 것 같은데 직원이 4-5명은 더 필요할 것 같다고, 관리자로 같이 일하자 하더라구요. 제일 가렵던 연봉을 1,300만원정도 올려주기로 했고, 무엇보다 30대 중반이다보니 '새로운 일을 해보려면 지금이 기회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회사 연봉 협상 전이기도 했고, 성과급이며 인상율이도 포기했습니다. 게다가 A회사는 밥도 주고, 법인 차도 업무 외에 출퇴근도 가능하게 양해해주는 등 복지는 좋았거든요. 근데 지금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때 뭐에 씌웠나 그냥 연봉을 저만큼 올리면 앞자리가 두 번 바뀌니깐 뭔가 크게 느껴지기도 하고, 공유 해준 청사진이 너무나 매력적이었어요. 4월에 이직하기로 하고 막상 출근해보니 B회사는 거의 성사되었다던 사업도 엎어지고, 충원은 저로끝나서 직원이 5명인 회사였습니다. 뭔가 아니다 싶었죠. 여기로 오려고 차도 새로 뽑고, 이래저래 준비도 많이 했는데... 손님와서 점심시간에 5분만 먼저 나가는 것도 안되고, 10시 미팅인데 외근지가 집에서 가까워서 현지 출근 한다했더니 안된다하고. (집과 회사는 차로 2시간 거리였어요.) 은행일 보는것도 반차쓰고 가라하고 참...여하간 뭐 서운한거 적자면 끝이 없으니깐요. 회사를 다니다보니 연봉도 A회사에서 승진가급 받고 하면 3년 정도 뒤면 안보일 정도의 금액도 아니었고 A회사에서 놓치고 온게 뒤늦기 아깝더라구요. 스트레스 받아서 건강도 안좋아지고 무엇보다 사람이 힘들다보니 퇴사를 마음먹었습니다. B회사에 8월에 퇴사를 한다하니 다시 생각해보라면서 다른 청사진을 그려주더라구요.. 일단 친한 형 부부였기에 바로 아니라고 하기엔 좀 매정해보여서 9월 초에 다시 퇴사한다 했습니다. 11월까지는 다녀달라기에 직장이 안 구해지면 11월까진 하겠다 다만 중간에 직장이 구해지면 어려울 것 같다 했습니다. A회사와 동종업계에서 사람을 뽑는회사가 몇군데 있어서 추석 전에 몇군데 면접을 봤어요. 9월 중순에 합격해서 지금 회사로 오게 되었고, 10월 1일 입사 해달라는거 양해 구하고 B회사 2주 더 일해주고 그 다음주에 C회사에 출근했습니다. 퇴사하는날 그 부부는 회사에 출근도 안하고, 잘 가라는 인사도 없이 퇴사했습니다. 그리고 이번달에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했는데, 읽고 대답이 없네요. 회계사 사무소에 문의하니 개인정보라 줄 수 없데요.(회계사가 그 형 동창이에요.) 참 뭔가 오래 알고지낸 사람이 이렇게 뒤도니 덧없고 허무하네요. 급여 명세서 못받은거, 이런거저런거 신고해서 불이익을 주고싶다가도 사람이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망설여집니다. 제가 신고해서 물어뜯는게 맞을까요?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지인들에게 말하기도 부끄럽고, 지인이 겹치는 이들에게는 이야기해서 괜히 분란만들고싶지 않네요. 날 추운데 감기들 조심하세요.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요구하다 답답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투표 종료

237명 참여

    신고한다
    213(90%)
    안한다.
    24(10%)
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8
빅카운트
억대 연봉
2023.01.28
BEST그런걸 안 친하다고 하는거에요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