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인강 교육업체 CS경력 3년 입니다. 그치만 여전히 환불 상담이 어렵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선 CS 쪽 업무를 먾이 이해해주시는 편이라, 진상 고객의 경우엔 그냥 제가 먼저 환불처리하고 나중에 윗선에 보고해도 괜찮다고 하시는 그런 분위기예요. 그렇게 처리하고서 어떻게 하면 저런 사람이 없을 수 있도록, 적어도 자신이 환불을 요구하는게 무리하고 무례한 것인지 알 수 있도록, 환불 요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또는 정책을 수정하도록 개선점을 내는 등의 어떤 개선 포인트로 잡아내고 있는데요, 그래도 참 어렵네요. 내일 출근 앞두고 잠깐 관리자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벌써부터 무리하고 무례한(?) 환불 요구가 들어와 있어 스트레스 입니다ㅠ 경험상 결국 환불 엔딩일 것 같은데 짜증나네요ㅠ 혹시 뾰족한 대처법이 있다면... 좋겠습니다ㅠ
고객의 환불 요청
23년 01월 24일 | 조회수 334
네
네고객님
댓글 1개
공감순
최신순
제
제제씨
23년 01월 25일
무리하고 무례한 환불요구가 어떤내용인지 몰라 조심스럽습니다만은, 보통의 고객은 본문에 기재하신것처럼 그 요구가 무리하고 무례한지를 모르시는경우가 70%이상입니다 (물론 알고도 하는경우도 존재) 환불신청 방식이 시스템 상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따라 조금 방향이 다르겠지만...
1. 약관 및 운영정책에 환불조건을 명시
2. FAQ에 추가적으로 내용 기재
3. 환불신청 버튼 클릭 시 주의사항/인지사항 등을 알럿으로 노출 및 동의기능 추가
이 정도는 디폴트로 해두시고 환불가능조건을 시스템에서 트래킹할수있는 몇가지 요소를 선정해서 신청 시 조건부합여부를 자동으로 체크해서 앞단에서 사람이 아닌 시스템이 거를수있도록 추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요청사항이 게시판으로 문의가 오는 방식이라멘 되도록 신청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해 나가심이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네
네고객님
23년 01월 25일
맞아요.. 사실 본인의 요구가 무리하고 무례한 줄 모를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비자에겐 어쩌면 그렇게 해서라도 돈을 환불받고자 하는 강한 욕구가 있다면.. 저희가 지고 들어가야지 싶기도 하구요..ㅠ
1, 2, 3 모두 운영하고 있는데
3번 부분에서 동의 기능을 추가해볼 수 있군요!! 내일 다시 가서 한 번 검토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덕분에 좋은 인사이트 얻고 돌아갑니다!
저도 결과가 좋았네요~
감사합니다^^
...더보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