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B2B 서비스 런칭하고 영업 시작한 팀이라 꿀팁 전수받고 싶습니다!
영업팀이 3명 남짓이고 마케팅팀이 세일즈 앞단까지 같이 커버하고 있는데요,
저는 마케팅팀이구요, 마케팅팀이 모든 인바운드 문의마다 1~3을 반복하고 있어요.
1.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한다 (팀 규모, 산업 분야 등)
2. 마케팅 팀이 고객의 정보를 확인한다. → 팀 규모가 큰 고객이라면 세일즈 팀장을 배정하고, 작은 곳이라면 세일즈 사원을 배정
3. 세일즈팀의 일정 확인 후 비는 시간에 고객과 미팅 잡기
처음엔 할만 했는데 점점 '문의'가 많이 들어오면서 일일이 확인하고 세일즈 팀 일정 확인해서 배정하려니까 너무 번거롭네요ㅜ
혹시 다들 영업팀원 배정하는 과정이 번거롭진 않으신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ㅜ
그리고 스프레드시트로 관리하려니까 한계가 있네요ㅜㅜ 다들 CRM 쓰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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