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2022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개인적으로 가져봤습니다.
감사한 일들도 많았고 아쉬웠던 일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2023년에는 마케팅을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될까는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라자 라자만나르가 쓴 "퀀텀 마케팅"을 읽으면서 느꼈던 건 앞으로 마케팅의 패러다임은 변화될 것이고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SaaS업계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2023년에는 본질적인 마케팅이 주요 화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보시고 의견이나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회고록 #생각정리 #마케팅 #마케팅트렌드 #2023년트렌드
2023년 예상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023.01.15 | 조회수 91
강산
(주)오렌지풋볼네트워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