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카카오비즈보드 왜 사용하세요?…

2023.01.10 | 조회수 2,313
마린이22
안녕하세요. 사수없이 일하는 스타트업 마케터입니다 ㅜㅜ 요즘 고민이 있어서 글을 올려요. 요즘 광고 영역을 넓히기 위해, 메타 광고만 돌리다가 카카오비즈보드 광고를 시작했는데, 메타 광고는 CTR 3~5%나오던 것이 카카오에서는 1%대로 나오더라구요… 소재가 안 좋은 걸까 싶어 a/b테스트 계속해보는 중이긴 한데 잘나와도 1%를 넘진 못하네요… 생각해보면 카카오 비즈보드를 유저로서 클릭해본 적은 거의 없는 거 같기도해서 비즈보드가 메타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는 게 당연한건가 싶기도 한데… 다른 분들은 어떠세요? 비즈보드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활용하신다면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시나요? +) 또, 만약 메타광고가 효과가 좋다고 했을 때, 카카오 광고를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요? 차라리 그 돈으로 메타광고만 하는 게 낫지 않나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세요?
6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8
hoking
2023.01.11
BEST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타겟 규모(활동 유저)가 매우 큽니다. 그러나,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매스 타겟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카카오 비즈보드에서 기대한 효과을 얻지 못할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 광고 타겟을 다음카카오 계정의 활동을 기준으로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에서 다음카카오 사이트를 이용하는 유저수가 적은 편이고, 활동을 통해 명확히 타겟을 분류하기에는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또한, 과거 비즈보드로 유입된 유저라 하여도 현 상황에 유저 성질이 변했을 가능성이 높고, 이용 연령대까지 높습니다. 만약 타겟 연령대가 높고 노출량을 확보하시길 원하시면 유지하시면되고, 다음카카오에서 다른 상품도 함께 사용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ex. 네트워크) 한가지 추가 코멘트 드리면, 타겟이 넓어지면 Impression은 높아지고 클릭율은 낮아지지만 원하는 타겟 발굴에는 더 유의미해집니다. 보통 광고 집행 초반의 목표는 브랜드 노출을 통한 인지도 확보이지만, 리테일이 우선된다면 타겟을 중점으로 발굴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생각됩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수정됨)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