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는 안마의자는 100% 중국산 수입품 입니다. 물론 중국 제품과 다른 것이 분명한데 데깔 입니다.(한국의 아름다움) 중국 제품은 세계최고 최다 입니다. (돌이켜보면 화약의 발명부터 그랬다) 엘지와 삼성도 중국 중소기업들과 협업을 하여 전세계로 제품을 수출 합니다. 이제는 당연한 과정이 되었죠. 굳이 한국산을 내세울 필요성도 없습니다. 다만, 바디프랜드를 예로 들어 “자율주행 안마의자”를 컨셉으로 CES 에서 선보였다면 놀라운 반응을 이끌었을 겁니다. 셀폰의 어플로 “콜”을 하면 안마의자가 찾아와서 안마를 해주고, 몸이 불편한 분들의 욕창을 해소하며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주는 모빌리티. (당장 가능한 기술이다) 펜더믹 이후 첫 전시이므로 3년간의 시간에 “칼을 갈았다”로 세계 시장에 “우린 언제나 준비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었을 텐데요. 바디프랜드를 예로 들었지만 많은 업체들이 그저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가져다 놓았을 뿐 이더군요. (제품보다 전시 가구가 눈부신 상황) 알리익스프레스에 신기한 것이 더 많다는~ 국내 업체 중, HD현대는 달랐습니다. 10미터 짜리 컨셉 모형과 로봇암에 고정된 모니터 액션을 하면서 최대 방문자 코너가 되었다고 합니다. (경영 우려가 분명한 정기선이 직접 안내) 사명을 바꾸면서 진행한 기획이 미래를 제시하는 것 이었습니다. 전시회는 단순히 제품을 보는 것에 넘어 기업의 가치를 평가받는 자리 입니다. “현재? 걱정마~” “우리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 해야 한다는 것이죠. 보다 놀라운 미래를 위한 전략과 기획을 펼치기 바라며~
CES 아쉬움
23년 01월 07일 | 조회수 3,751
움
움직이는모든것
댓글 6개
공감순
최신순
라
라미동동
23년 01월 10일
CES는 예전부터 경기가 불황일때는 신기술보다는 주력제품을 업그레이드한수준으로 보여줍니다. 그만큼 올해가 불경기이기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투자보다는 수익에 포커스를 맞추는거라 생각됩니다. ^^
CES는 예전부터 경기가 불황일때는 신기술보다는 주력제품을 업그레이드한수준으로 보여줍니다. 그만큼 올해가 불경기이기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투자보다는 수익에 포커스를 맞추는거라 생각됩니다. ^^
답글 쓰기
0
움
움직이는모든것
23년 01월 10일
그렇군요. “시장의 반영”
그렇군요. “시장의 반영”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