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쪽 퍼포마 주니어입니다. 비전공자이구요.
셀프서브 매체는 꾸준히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내부 분석툴 활용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회사 특성상 대시보드 모니터링 및 소재 관리에만 치중되다 보니(다루는 브랜드, 제품 많고 소수인력이에요), 개인시간 할애하며 ga쪽도 계속 건드리고는 있지만 한계를 느낍니다..
관리도 병행하겠지만 앰플리튜드나 파이썬 등 보다 다양한 분석툴을 활용해 규모있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싶은 욕구가 커졌습니다. 보다 근거를 갖고 보다 확실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피드백 하는 일에 관심이 많이 갔구요(지금은 변수많은 지표로 "유추"한다는 인상이 강해요) 앱 서비스 쪽의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로스 마케터로 이직하고 싶은데, 파이썬과 sql 독학중이며 앰플리튜드도 학습할 계획입니다.
아무래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없어 막막한 감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 혹시 관련 직무나 업계 담당자 분들이시라면, 이런 경우에 어떻게 준비한 지원자를 믿고 채용하실거 같나요? 역량 증명이 어렵습니다ㅠ 두서없이 적었지만 냉정히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로스마케터 이직준비
2023.01.05 | 조회수 374
모모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itsokay
BEST1. 좋은 소식
퍼포먼스 백그라운드를 가진 그로스마케터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1) 유입단에서 어떻게 들어오는지(광고 매체 타게팅 방법에 대해 이해도가 높을수록) 그로스 전략을 수립하기 쉽겠죠?
2) 퍼포먼스 업무에서도 그로스 마인드셋이 동일하게 요구되기 때문에 업무 프로세스는 동일합니다.
가설-액션-결과->새로운 가설(반복)
3) 리타게팅 광고에서 타겟 쪼갤때처럼, 퍼널별 접근하는 것도 유사합니다.
4) 결국 고객에게 보이는 것은 컨텐츠 입니다.컨텐츠 기획 역량이 출중하다면, 단언컨데 플러스요인입니다.
>>> 위 네가지 포인트를 포트폴리오에 잘 녹인다면 좋겠죠?
2. 안 좋은 소식
유추한다는 인상? 근거를 갖고 일하고 싶다?
이부분은 그로스 마케터가 되어도 동일할 것 입니다. 데이터는 완벽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가설(유추)과 검증을 반복해야하니까요.
결국 더 익숙해지고, 유연하게 대처할 줄 알아야합니다. 정답은 없으니까요!!
3. 기타
툴은 빠른 학습능력이 있다면 사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언해드리자면
- 파이썬 크게 도움 안됩니다.
- Sql 도움됩니다. (기본)
- 앰플리튜드 알아두면 좋습니다. (우선순위가 높은 것 아님)
- 카카오 플러스친구, 이메일, 웹푸시, 앱푸시, 문자 등 기존 회원을 터치하는 매체들의 이해도를 높이세요.
- 가능하다면 브레이즈, 채널톡, 빅인 등 이런 crm 툴은 데모라도 써보세요.
- 프로모션 pm을 해볼 기회가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에요.(수정됨)
2023.01.08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