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투표 정부 공공기관이 적폐라고 생각하시나요?

2023.01.04 | 조회수 1,096
종이비양기
안녕하세요 저는 정부산하 공공기관에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다수 공공기관의 임금과 인력티오는 기재부에서 결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저희같은 기관들은 결국 정부에게서 인건비와 운영비를 매년 지급받고 공무원들의 지시를 받아 정부정책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우리는 공무원의 신분은 아니라 공무원의 혜택은 받지 못하나 공직자로서의 의무와 윤리와 품위를 강요받습니다. 최근 몇년간 임금인상률이 물가상승률의 반의 반도 안되는 정도로 기재부에서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윤정부 들어서 기재부가 공공기관에 철퇴를 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마치 정부 산하에서 근무하는 기관들을 정부 스스로가 적으로 규정하는듯한 모양새입니다 마치, 너희들은 그저 우리의 하청일 뿐이지 한식구는 아니야 라고 하듯이 말이죠... "잔치를 끝내겠다 하였으나, 우리는 잔치를 해본 기억이 도무지 없습니다" 이제는 중소중견 기업들까지도 9to6가 보편화되어가는 시대에도 우리는 잦은 야근과 밤샘을 아무런 불평없이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물가가 괴물같이 올랐던 근래 몇년간에도 매년 연봉은 1%안팎의 미미한 상승만 이어지고 있고, 늘 사람은 부족한 마당에 이제는 기재부에서 아예 티오를 동결시키고 퇴사자로 발생하는 티오는 반납하라는 지침까지 내렸습니다 매년 업무달성 목표치는 올라가지만 일을하는 사람은 늘지않고 오히려 줄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체 무엇을 잘못한건지도 모른채 성과급 잔치, 철밥통 과 같은 자극적인 워딩들로 매번 언론의 회초리를 맞곤 합니다 댓글을 보면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이 꽤나 쌤통이고 즐거운듯 합니다. 악한 감정과 욕설의 배설구가 되어버린듯 합니다. 국정감사를 포함해 국회의원실, 감사원, 중앙부처, 국정원 등으로부터 허구헌날 감사를 받으며 살얼음판을 걷기도 합니다 내노라하는 좋은 대기업들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유수한 인력들도 많이 모여있지만 우리는 중견기업 수준의 임금을 받고도 방만하기 짝이 없는 세금 도둑놈 취급을 받습니다 기업의 이윤을 위해 일하는 것보다는 기업과 국민 그리고 우리나라의 산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업무를 한다는 긍지와 보람으로 일해온 십수년이 요즘들어 너무 허망하고 무기력해집니다 국가와 시대를 막론하고, 업무해태와 비리, 부정부패는 공공기관뿐만이 아닌 어느회사에서도 발생할수는 있습니다 왜 우리는 죄인이 되어야만 할까요? 이 나이에 제 미래에 대한 설계를 다시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녕, 여러분들은 공공기관들이 세금이나 축내는 적폐라고 생각하시나요?
정부 공공기관이 적폐라고 생각하시나요?
투표 종료

211명 참여

    그렇다
    81(38%)
    아니다
    130(62%)
1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9
태공망
2023.01.06
BEST민영화되서 지옥을 맛봐야 지금이 낫다는걸 알려나 꼭 똥을 먹어봐야하나. 가지지못한자의 찌질한 질투들이니 담아두지마세요 .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