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22년 한 해를 돌아보며~

2022.12.27 | 조회수 4,720
김현녕
(주)GS글로벌
안녕하세요. 10년차 김과장 '김현녕' 입니다. 어느덧 2022년을 몇일 남겨두지 않은 시점이 되었습니다. 다들 각자의 자리에서 건강하신 모습으로 잘 지내고 계신가요~? 2022년 한 해를 돌아보면 평소와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이 바로 리멤버에서 '인사이트'란 커뮤니티에서 이런 저런 글을 쓰게 되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곳 리멤버 커뮤니티에 저의 한해를 돌아 보는 글을 써보면 어떨까 이렇게 폰을 들었습니다. 사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제가 속한 호랑이 띠의 해라서 더욱 의미를 가지고 새해를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되돌아보면,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일들 중 생각 나는 것이 몇가지 있지만, 사적인 일은 각설하고도 굵직한 사건으로 '세무조사' 수검과 '두번째 이직(공식적으로..)'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세무조사'를 받은 적이 있었고, '외환검사'를 수검한 적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 세무조사가 더 크게 기억에 남는 이유는 제가 총괄을 맡아서 전체 과정을 진행했기 때문인 듯 합니다. 회사의 입장과 조사관들의 시각 그리고 조사 대응을 지원해준 용역법인의 의견까지~ 조사 총괄자의 역할에서는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던 기억이 많이 남았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관적으로나 객관적으로나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것이 해당 업무를 통해서 배운 것입니다. (또한, 이번 조사를 통해서 새로 알게된 지원 용역법인의 회계사, 세무사 분들과 조사공무원 분들은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셨고, 앞으로도 저의 소중한 인연으로 남게될 것 같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일 듯 합니다.) 아직은 많이 배워야하고 경험해야 할 10년차 직장인일 뿐이지만...제가 2022년에 배운 가장 큰 한 가지는 어떤 일(개인적이거나 업무적인 것을 막론하고)을 겪었을 때는 그 일을 통하여 얻은 것과 배운 것이 있으면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이었습니다. 또 한 가지 메인 이벤트였던 '이직'을 경험하며~ 제가 지금까지 쌓아오고 만들어 왔던 저의 경력들이 외부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 수 있고, '나'라는 사람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전 직장인 GS글로벌에서 제가 쌓아왔던 인연들과의 관계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전 한화에서의 7년의 생활보다 GS에서의 2년여의 시간이 더욱 뜻 깊게 만들어준 모든 GS글로벌 인연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에서 이런 저런 일들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풀어냈지만, 글을 적으면서도 정리되는 생각은 저의 2022년은 같이 일 해온 선후배 및 동료들, 함께 조사를 대응한 세무사 및 회계사님, 조사를 진행하면서도 서로에게 존중과 배려를 보여주신 조사관님들까지 수 많은 주변 사람들이 있었기에 또 한 해를 의미있게 살아낼 수 있었다는 것 입니다. 결국은 돌고 돌아 사람이 가장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나 제가 여러 바쁘다는 이유로 소홀했던 사람들과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전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정리해보며 그 분들에게 연락을 드릴 수 있는 연말연시를 보내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늘 함께해서 더 잘 못챙기는 사랑하는 아내와 이쁜 공주님과도 더욱 뜻 깊은 연말을 보내도록 노력하는 것도 잊지말아야 겠네요. 모두들 한 해를 돌아보며 뜻 깊은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랍니다.
3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
섹시가이2
2022.12.28
BEST일기는 일기장에 편지는 편지장에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