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생활용품 제조업 공장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출의 80%를 odm사업에서 창출하는 중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몰려오는 원료,부자재가격 상승과 52시간근무제로 인한 인건비 상승이 저희는 굉장히 컸습니다.
결국 원료를 직접수입,자동화 설비 증설로 야근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니 조금씩 더 이익이 상승하는걸 보았습니다.
저도 대표님과 같은 생각중에 자체브랜드를 할까 생각도 많이 해봤지만 그냥 한 우물만 파보자 라는 생각에 제조업만 운영중입니다.
자체브랜드를 기획하고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금액도 무시하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고 집중도도 떨어질 것 같았습니다.
사업체의 방향을 제조업이냐 유통업이냐로 다시 정해 보심은 어떠신지요?
자체생산이 대규모가 아니라면 이제 운영비를 줄이는 방향으로 해보심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 감히 전달드립니다.
메리크리스 마스입니다!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