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퍼포먼스 마케팅 예산을 얼마나 잡으세요?

2022.12.22 | 조회수 1,049
그래파이트
안녕하세요. 작은 수입식품 회사에서 자사몰 판매와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사실 광고는 네이버 브랜드검색과 쇼핑만 돌리고 있어요. 회사 자체에서 마케팅 예산이 없고, 뭐 이렇다할 마케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혹시 여러분 회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예산을 얼마나 잡으세요? 다른 곳 보니까 총 광고비 2천만원 쓰고, 그로인한 매출액이 7~8쳔이 나오면 로아스가 270%라면서 막 그럴싸하게 보이는데, 실제로 장사치인 제 마인드로 생각하면 7~8천에 대한 이익이 2천도 안되는게 수입품 현실인데,, 다들 엄청 낮은 원가의 제품만 취급을 하나? 싶더라고요. 이게 제조사가 아닌 곳에서 이런 고민이 드는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원가 자체가 차이날테니,, 그런데 혹시 다들 회사마다 그냥 퍼포먼스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매달 정기적으로 지출하는 마케팅 예산을 대략적으로 어떻게들 잡으시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선배님들! ^^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춥지만 따듯하게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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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9
양재웅
미드웨이(주)
BEST1. 정확히는 마케팅이 아니라 광고입니다. 무분별하게 용어가 사용되고, 다 되는 것 처럼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기업하시는 분들이 본질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개념을 모르시게 되어 안타깝습니다. 2. 광고비는 수익금의 일정 비율을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지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광고하는 목적은, 매출 상승보다는 잠재고객 확보와 인지도 상승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중장기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궁극에는 매출로 연결되는 것이 목적이긴 합니다. 4. 다만, 이렇게 중장기 전략적으로 광고를 생각하지 않고, 이번달 광고비 얼마써서 매출 얼마 상승... 이런 식으로만 평가하면 세상의 광고 99.99%는 없어져야 합니다. 5. 그럴싸하게 포장하고 당장 효과있어 보이게 하려고 광고업자는 광고액 보다 큰 매출액을 얘기하곤 합니다. 이건 애초부터 사업자에게는 필요없는 개념입니다. 광고비는 순이익과 대비해보아야죠. 6. 그렇게 대비했을때 광고의 99.99%는 순이익 이상을 넘어설 수 없는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광고는 필요없는 것이냐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3번에서 말한, 광고의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면 매우 중요한 투자입니다. 마케팅과 광고의 기본만 얘기해도 하루 종일 걸리는데요, 틈틈히 지식을 익히고, 알고 적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나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니까 나는 공부 안하고 외주에 맡겨서 해결하려고 하면 효과도 없고 답도 없습니다. 마케팅은 분야지식(Domain Knowledge)과 마케팅지식의 합으로 이루어집니다. 분야지식이 8, 마케팅 지식이 2 정도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상품에 대해서, 이 산업에 대해서는 사업하시는 분이 그런 퍼포먼스마케팅 하는 사람보다 더 잘 압니다. 수년, 수십년 그 장사를 하면서도, 딱 한두마디로 내 상품을 사게 고객을 설득할 자신이 없으면서 상품을 모르는 IT 광고 프로그램 돌리는 사람에게 마케팅을 맡긴다...이거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모쪼록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잘 찾으시보 대박 성공 기원합니다! 마케팅자문 양재웅 010 8983 2037 kakaotalk: BBODA9
2022.12.2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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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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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54
김커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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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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