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기업에서 기술 영업 4년차까지 일하고,
최근에 중견기업 전략기획부서로 이직을 했습니다.
해당 부서도 제안을 몇차례 받고 고민하다가 이직을 했는데요...
오늘까지포함해서 딱 1달 반을 일했습니다.
이쪽 업계가 한다리 건너면 다 알고 기업특성을 잘 알아서 어느정도 감안하고 들어왔는데요...
현타가 와서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전략기획이라는 업무가 워낙 폭넓고 한문장으로 정의하기 어렵지만 직무 조사시 어떤일을 하는지 대략 이해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다른데랑은 다르게 여기서의 전략기획팀은 투자나 M&A를 위주의 롤이 주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방향성 없이... 시간만 축내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보이는것 같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제가 정량화된 숫자나 영업 전략을 주로 해서 그런지 더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요점 없이 시간만 끄는 회의
모든 사람들이 한가지 업무에 매달리는 효율적이지 못한 팀워크
정보공유라고 하는 수다가 2-3시간
목적 없는 리서치
의견제시 시 받아들이지 않는 문화
등이 있습니다.
원래 전략기획이라는 업무가 정형화하기 힘든일 인가요?
만약 힘들다면 어떤식으로 일을하거나 자기 개발을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회사에서 자아실현을 하면 안되는건 알지만 솔직히 여기를 계속 다닐지 고민입니다. 사실 이전 직무로 돌아갈 기회는 있지만 뭔가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 들어왔는데 현타만 오네요... 혹시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조언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ㅜㅜ
이직을 잘 했는지 의문입니다
2022.12.20 | 조회수 1,440
코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