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8장 42절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이르되 주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이탈리아의 토리노 박물관에는 기회의 신 카이로스의 조각상이 있다. 조각상 아래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다고 한다. “나의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나를 발견했을 때는 쉽게 붙잡을 수 있게 하려 함이다. 나의 뒷 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고 나면 다시는 나를 붙잡지 못하게 하려 함이다. 날개가 달린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해서다. 나의 이름은 기회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운명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기회는 그냥 받는 것이 아니라 붙잡는 것이다. 내 영혼의 단련된 근육을 힘껏 뻗어 기회를 꽉 붙잡아야 한다. 기회는 지나고 나서 잡으려고 하면 뒷 머리가 대머리라서 붙잡히지 않는다.
우연 이라는 이름으로 찾아오는 기회는 치열한 고민과 티테일을 만들어 가는 사람에게 하늘이 주는 선물이다.
사과가 뉴턴의 눈앞에 떨어진 것은 우연이다. 하지만 뉴턴이 이 사과를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것은 운명이다.
우연은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이지만 우연을 운명적인 기회로 바꾸는 것은 남다른 치열함과 디테일이다.
운명은 노력하는 사람에게 우연이라는 다리를 놓아준다.
맹인이었던 바디매오는 예수께서 여리고로 지나가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리에서 일어나 소리치며 그 기회를 붙잡았다. 예수를 만나 그는 자신이 그토록 원했던 시력을 회복하는 축복을 얻었다.
룻은 우연히 보아스의 밭에 들어갔다가 때마침 보아스의 눈에 발견되어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는 운명적인 만남으로 다윗의 증조모가 되었다.
오늘 하루의 삶이 주님을 만날 기회로 준비하여 예수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성공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시편 32편
6. 이로 인하여 무릇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타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저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당신을 굳게 믿는 자 어려울 때 당신께 기도하리이다. 고난이 물결처럼 밀어 닥쳐도, 그에게는 미치지 못하리이다.
7. 주는 나의 은신처이오니 환난에서 나를 보호하시고 구원의 노래로 나를 에우시리이다(셀라)
당신은 나에게 은신처, 내가 곤경에 빠졌을 때 건져 주시어 구원의 노래 속에 묻히게 하셨습니다.
8. 내가 너의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나는 너를 가르쳐 네 갈길을 배우게 하고 너를 눈여겨 보며 이끌어 주리라.
이사야 55장
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야훼를 찾아라. 만나 주실 때가 되었다. 그를 불러라, 옆에 와 계신다.
시편 145편
18.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야훼는, 당신을 부르는 자에게, 진정으로 부르는 자에게 가까이 가시고
기회를 붙잡으세요
2022.12.02 | 조회수 93
늘풍성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