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과장 승진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2022.11.30 | 조회수 1,579
정댈
재무회계 업무를 주로 하고 있는 대리입니다 올해로 대리 5년차고 30대 중반인데요 나이와 연차가 적지 않은 만큼 직급/승진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대리 직급 달고 일한 지 5년 넘었구요 a회사 2년 7개월 b회사 1년 3개월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퇴직) 현회사 1년 8개월+@재직중 입니다 기장, 세무신고, 결산, 조정까지 해봤고 프로그램은 더존 및 sap 사용 가능하구요 k-gaap 사용하고 있어서 재경관리사 취득 준비 중입니다 기장한 전표 수정하고 세무신고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회계 업무가 더 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조정 요청하거나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이 안되요..) 현회사는 근속 5년차가 되어야 승진심사 대상이 됩니다 제 나이로 30대 후반쯤 되겠네요 추후 승진이 안되서 이직을 고려해야했을때 과장급으로 이직하고자 하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응암동불곰
2022.12.02
BEST일단 회사의 규모나 이런부분이 언급이 되어있지않아서 기재해주신 글을 바탕으로 답변 드립니다. 1. k-gaap이시면 비상장이실꺼고 대형비상장인지, 중소기업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외부감사인 대상인지도 모르겠으나, 적어도 외감대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2. 현직급과 년차에서 필요하신건 세무조정 명세서 및 세무조정 수행에 필요한 자료제공(예를들면 업무무관 가지급금, 정부보조금, 대손충당금 조정 기초자료, 개발팀 있으시고 기술연구소 등록되어있으시면 연구인력세액공제 자료 등)이 있으실꺼 같구요. 결산쪽으로는 최소 별도 정산표 작성가능(뭔 cf나 법인세 주석은 제외하더라도 나머지는 작성 가능하셔야됩니다.) 결산조정의 완벽한 이해( 금융자산부채 외화환산, 미지급이자비용, 금융리스 회계처리 상각표 그리시고 분개도 레퍼런스가 되어있음 굳굳, 매도가능증권 평가, 등등) 결산 보고서 작성 이 있습니다. 3. 외감 대상이시라면 내부회계관리제도가 감사 수준은 아니시겠지만, 요즘 금융당국은 내부회계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그 부분도 업그레이드 하겠다. 이렇게 접근하시면 충분히 승진심사 대상에 어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회사의 수익구조가 22년에 적자인지 흑자인지는 모르겠으나, 위 적은 2,3번은 글쓴이가 회계쪽으로 계속 근무하실려면 필수조건이구요(본인의 후 몸값을 올릴 수있습니다.) 적자인경우에는 내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포인트(총계정원장을 받으셔서 관리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을 현업에 배포하셔서 받으시고 리포트 제출하세요^^)를 찾으시면 그만큼 어필이 강력하게 됩니다. 5. 차후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K-IFRS 컨버젼 경험이 있는걸 추천드리고(상장사 또는 상장준비회사로 이직하실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요), 내부회계관리제도 용역 받으시는 경험, 오너 분들의 승계를 위한 비상장주식가치평가 경험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그것도 들어가네요. 세무조사 경험 필수^^ 날씨 추운데 퐈이팅!!하십쇼!!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