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객에게 월 정기구독료를 받는 서비스업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
대표께서 매번 인당 생산성을 강조하시는데
매번 신규고객사 영업부분만 인당 생산성으로 인정하고 계시더라구요..
여기서 인당 생산성이라는것을
쉽게 말해 회계적으로 얼마라고 산정된게 없어서 도무지 이해가 잘안됩니다 ㅠ ㅠ
1.간단 현황
-영업부 직원 20명
-주요 영업부 직원 업무: 인당 1일 8시간 근무배분 비중
1)기존고객사 관리 70%(1개 기존 고객사 월 구독료 평균 10만원/인당 평균 30개사 기존고객 관리중)
2)신규고객사 영업 30%(1개 신규 고객사 월 구독료 평균 10만원/인당 평균 5개사 신규영업중)
3)평균 월 구독료의 계약기간이 일회성이 아니라 총 24개월 정도임
3)인당 평균 통상임금은 약 350만원(영업비 포함)
2.질문 사항
1)대표님과 논의할때 인정하실수 있는 논리로 어떻게 인당 생산성을 말씀드려야 될까요?
(경영학 논리면 더 좋을거 같은데요)
2)기존 고객관리의 생산성을 어떻게 환산하여 대표님꼐 주장할수 있을까요?기존 고객을 매일같이 모두 방문을 할수 없는데 대표님은 사무실에서 기존 고객관리 서류작업등등을 굉장한 비효율로 보시고 계셔서요ㅠㅠ
3)특히 신규고객사 유치시 월구독료 받는 기간이 평균 24개월 계약기간인데
해당건을 계약시 월10만원이 아닌 계약기간인 총240만원으로 매출을 인정해줘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대략적인 논리적 생산성 지표. 또는 논리가 있으면 대표님의 주장에 대응도 되고 저희 영업부서도 명학한 생산성을 인지하고,서로 오해가 생기지 않을거 같은데 너무 힘드네요
고수님들의 소중한 답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업직군의 인원별 인당생산성지표를 어떻게 산정해야할지요?
2022.11.27 | 조회수 1,269
머리아픈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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