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획엠디로 들어간지 5개월차가 되었고
경력은 10년차입니다
그전 회사에서도 시즌컨셉, 아웃라인을 다같이 잡았고
디자인 틀이나 원하는 레퍼런스를 공유하면서
디자이너와 의류 생산 했었습니다
수량을 기획하고 목표 월매출 기획했었구요
그리고 리오더, 수량관리
온라인 업체들을 관리했었습니다
이직한 회사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인데 의류 기획으로 들어가서 물량짜고 발주 관리 등등
하는 업무로 알고 갔는데 ..
여기는 의류 패턴 어느정도 볼줄 알아야하고
(상동이 뜨면 어딜 수정하는지 정확하게 짚어야함)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을 내는 것보단
기성 상품 카피를 하는 방식을 추구합니다
레퍼런스를 보고 나름 제 생각을 입혀서
도식화로 해서 주면 그건 또 원하지 않아합니다..
의류기획은 원래 디자인도 하고
봉제용어도 자세히 아는 건지 이해가 안되어서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홈쇼핑 의류브랜드는 패션이 아니라 유통이라고
회사에선 말을 합니다..
이직 5 개월차에 정체성의 혼란이 옵니다..
제가 여탯껏 해왔던 방식이 잘못된건지요..
감이 안잡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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