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 스위스 본사 신입 전략팀

11.24 08:03 | 조회수 1,572
Yuri1998
안녕하세요 만23세 취준생이고, 한국-유럽 혼혈이고 여자입니다. 이번에 BB 중 하나 취리히 본사 financing and products' strategy (for IB/WM sector) 풀타임 신입으로 합격하였습니다. (1.5년정도 회사 돌아보면서 마지막에 부서변경 가능하다던데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제일 하고 싶은 업무는 Sales 쪽 Relationship management 인데요.(사람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독일어를 못하다보니 고객을 만나는 해당 직무는 지원자격조차 안되더군요. 혹시 이 업무를 하면서 1-2년 독일어를 습득하여 추후 원하는 분야로 부서이동할 수 있는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Strategy 는 BB에서는 백오피스로 보는게 맞나요? 인터넷에서 자주 나오는 프론트 백 구분과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백오피스가 많이 무시받고 이직시에도 백->프론트는 못가고 프론트->백은 가능한게 맞나요? 또 스위스 BB들의 경우는 신입 계약연봉이 모든 포지션 동일하게 1.x억으로 시작하는데, 3-4년차가 넘어가면 포지션에 따라 차이가 나는지요?
5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yhxznznq
쌍 따봉
6일 전
BEST그리고 프론트에 근무하는 사람으로써 꼭 당부하고 싶은건 백오피스라고 무시 당하는 곳 아닙니다. 누가 그런 소리를...백,미들,프론트가 상호작용해서 회사가 굴러가는 것이고 모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다만 프론트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고 실적위주로 굴러가서 업무량이 더 많다보니 연봉이 더 높긴 합니다. 본인 성향과 가치관에 맞는 분야 가서 일하시면 되는 것 뿐이에요. 주니어때 그런 생각가지고 회사 들어가면 발전이 없기에 꼰대같아도 첨언해보았습니다.
6
백에서 프론트로 가는 것보다 프론트에서 백으로 이직하는 게 더 쉽긴 합니다만, 원하시는 수준의 백오피스 자리는 백오피스 경험 없이는 이직이 어려울 거에요. 연차가 쌓일수록 더 그렇구요.
yhxznznq
쌍 따봉
6일 전
BESTBB RM은 ARM으로 다년간 트레이닝 받아도 경쟁자가 많아서 될까 말까 입니다..신입이 바로 할 수 있는 직이 아니에요. 정말 하고 싶은 직무가 있다면 리멤버 외에 오프라인 상에서 적극적으로 알아 보셔야 합니다. 백이나 미들로 시작하셨더라도 평판과 실력을 잘 쌓으면 ARM 자리 났을 때 지원가능 할 겁니다. RM의 역할 자체가 로컬고객과의 관계를 잘 쌓는건데 현지 언어는 native일수록 유리하죠. 글쓴이께서 앞으로 동일 하우스에서 ARM 지원하게 되면 스위스 친구들과 경쟁하게 되겠군요. 잘 생각하셔서 현지 언어 실력 챙기시길 바랍니다.
4
전체 댓글 9
등록순최신순
새미JJ
6일 전
안녕하세요 ㅎㅎ 우선 합격 축하드려요!! 스위스 + 1.5 년 로테이션 보니 UBS GTP 같군요(아닐수도 있구요). 저는 현재 홍콩오피스 에서 로테이션 돌고 있습니다. 홍콩에서도 client facing 프론트은 만다린 못하면 안뽑는걸로 알고있어요ㅠㅠ. 프론트로 옮기려면 독일어 공부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물론 백->프론트 이동은 어렵지만 UBS 에서 internal transfer는 타 회사보다 수월한 것 같아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1
Yuri1998
작성자
6일 전
UBS/CS 중 하나입니다 :) 감사합니다. 역시 현지어는 필수이군요... Internal transfer 가 불가능하지는 않으니 가서 열심히 하는 수밖에는 없겠네요.
0
크흠
6일 전
백에서 프론트로 가는 것보다 프론트에서 백으로 이직하는 게 더 쉽긴 합니다만, 원하시는 수준의 백오피스 자리는 백오피스 경험 없이는 이직이 어려울 거에요. 연차가 쌓일수록 더 그렇구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3개
1
Yuri1998
작성자
6일 전
Strategy는 이미 합격하였고(관련 인턴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Sales 쪽 Relationship management 는 프론트 잡으로 알고 있습니다!
0
yhxznznq
쌍 따봉
6일 전
BB RM은 ARM으로 다년간 트레이닝 받아도 경쟁자가 많아서 될까 말까 입니다..신입이 바로 할 수 있는 직이 아니에요. 정말 하고 싶은 직무가 있다면 리멤버 외에 오프라인 상에서 적극적으로 알아 보셔야 합니다. 백이나 미들로 시작하셨더라도 평판과 실력을 잘 쌓으면 ARM 자리 났을 때 지원가능 할 겁니다. RM의 역할 자체가 로컬고객과의 관계를 잘 쌓는건데 현지 언어는 native일수록 유리하죠. 글쓴이께서 앞으로 동일 하우스에서 ARM 지원하게 되면 스위스 친구들과 경쟁하게 되겠군요. 잘 생각하셔서 현지 언어 실력 챙기시길 바랍니다.
4
Yuri1998
작성자
6일 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들어가서 Shadowing day 나 순환 때 최대한 해당 팀 업무를 배워 볼 생각입니다. 네 안그래도 스위스는 자국민우선주의가 심해서 걱정입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
yhxznznq
쌍 따봉
6일 전
그리고 프론트에 근무하는 사람으로써 꼭 당부하고 싶은건 백오피스라고 무시 당하는 곳 아닙니다. 누가 그런 소리를...백,미들,프론트가 상호작용해서 회사가 굴러가는 것이고 모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다만 프론트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고 실적위주로 굴러가서 업무량이 더 많다보니 연봉이 더 높긴 합니다. 본인 성향과 가치관에 맞는 분야 가서 일하시면 되는 것 뿐이에요. 주니어때 그런 생각가지고 회사 들어가면 발전이 없기에 꼰대같아도 첨언해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2개
6
크흠
6일 전
저도 주니어에게는 이 말을 드리고 싶네요. 프론트보다는 백오피스가 빛이 덜 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만 오랫동안 경험 있으신 분들은 전문성이 높습니다. 유럽에 스위프트나 cls같은 곳이 대표적인 예죠. 그리고 실제로 사람 구해보면 프론트보다 백오피스쪽 괜찮은 인력을 찾는 게 더 어려울때도 많습니다.
2
Yuri1998
작성자
6일 전
저도 이론적으로는 그렇게 알고있고 제가 들어가서 하게 될 업무도 매우 흥미로워 보이고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보다 보니 프론트에 대한 선망? 또는 백오피스에 대한 무시? 가 느껴져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