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글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연인간의 성취향 관련해서 글 올라와서 묻고싶습니다
때리고 멍들게 하면 뭔가 희열감이 나오는건가요? 도파민 터지는건가요? 해본적이 없어서 궁금합니다
미래가걱정돼
금 따봉
11시간 전
조회수
323
좋아요
3
댓글
3
여자 신입 사진첩에 제 사진이 잔뜩 있는걸 봐버렸는데..
지난주 쯤이었을까요 여자 신입이랑 같이 모니터 보면서 업무 피드백을 하고 있었는데요. 신입이 캡처해둔 레퍼런스를 보여준다고 갤러리 앱을 켜서 보여줬습니다. 제가 확인 후 무의식적으로 사진을 밑으로 슥 스와이프 해버려서 갤러리 사진 목록이 잠깐 보였습니다. 그런데 제 사진이 잔뜩 저장되어있는 겁니다. 제 메신저 프로필 사진 제 카톡 프사에 올려뒀던 사진 인스타에 올렸던 사진 회식 때 찍혔던 엽사 등등.. 당황해서 멈춘 사이에 신입이 자기 핸드폰을 쏙 가져가서 화면을 끄는 바람에 더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날 이후로 머릿속에 신입이의 생각이 떠나가지 않았습니다. 이게 말로만 듣던 그린라이트인지, 고백해오면 유부남이라고 어떻게 상처 안 주고 거절을 할지.. 그 뒤로 신입이가 저한테 말만 걸어도 괜히 의식하게 되더라고요. 괜히 목소리 톤도 낮춰서 잡게 되고요. 그리고 어제 아침에 출근해서 제 자리로 가는데 팀원들이 제 자리 주변에 몰려 있었습니다. 불길한 예감에 잠깐 멈칫했다가... 다가가보니까 제 파티션에 웬 포스터들이 걸려있었습니다. HAPPY BIRTHDAY라는 문구와 함께요... 신입의 사진첩에서 봤던 제 사진들이 절묘하게 누끼가 따져서 합성되어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제 생일 축하 파티의 총괄 담당이 신입이었던겁니다. 미리캔버스로 야무지게 만들었더라고요. 제 고화질 사진을 찾는다고 카톡, 인스타 사진 뒤지고 팀원들에게 저 잘 나온 사진도 제보 받아서 그걸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괜한 기대를 한건 쪽팔리지만 무지 감동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사진 편집한 솜씨가 준전문가급이더라고요. 커피 한 잔 사주면서 디자인팀으로 이직할 생각 없냐고 농담이나 떨었습니다. 집에 와서 와이프한테 얘기해줬더니 코웃음을 치면서 제 비주얼로 신입한테 고백받을 상상한게 양심 없다고 시원하게 팩폭해주더군요. 덕분에 도끼병 완치됐습니다. 혼자 웃겨서 피식하다가 여기도 올려봅니다..ㅋㅋㅋ
스노보드짱
4시간 전
조회수
1,950
좋아요
38
댓글
10
회사에서 친구 사귀기 가능하다 보세요?
일하다보면 얼굴 붉히는 일이 적지 않은데 친구 사귀기가 가능한가요? 전 친한사람은 있어도 친구까진 어렵다란 입장인데, 다른 분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히융피융
12시간 전
조회수
796
좋아요
6
댓글
14
일잘러의 업무 구조화 스킬을 주제로 강의 했습니다
업무 구조화 스킬을 주제로 강의 했습니다. 도전적인 방법으로 강의 했는데, 아쉬운 점이 좀 있었습니다. 잘 보강해서 9월에 잘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X41twy7tPTo?si=5MLVq7gOQLm-Ssyj #업무구조화 #업무관리 #프로젝트관리 #기획력 #문제해결 #김주연강사
김주연 | 유쾌한리더십
12시간 전
조회수
8
좋아요
0
댓글
0
몸 담았던 직무가 혐오스러워질 수 있나요?
물론 지금은 퇴사했고, 그쪽 업계에 얼씬도 안 할 생각입니다. 그것도 한 사람으로 인해 말입니다...
저부가가치
12시간 전
조회수
210
좋아요
2
댓글
3
멘탈이 약한사람과 결혼하신분
혹시 멘탈이 약한 아내분이 계신 남성분들 계신가요? 결혼을 약속한 여자친구 멘탈이 굉장한 개복치인데 저는 멘탈이 강한 편입니다 항상 다독여주고, 안심시켜주고 사랑표현도 적극적으로 넘치게 하고있지만 멘탈강화는 쉽게 되는게 아니라는걸 알기에 사람이 바뀔거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받아들이며 사랑하고자 합니다 혹시 멘탈이 약한 사람과의 결혼생활을 안정적으로 잘 유지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maxk
13시간 전
조회수
1,302
좋아요
13
댓글
17
불법으로 운영하는 법사무소 경력6개월 날렸습니다. 피해자 없길 바라며 씁니다.
0률사무소 00법인 공증00법인 가지마시길 바랍니다. 불법으로 하는곳이 많습니다. 첫번째 오피스, pdf, 윈도우 비정품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불법다운로드 하라고 합니다. 컴퓨터 부품은 모두다 당근에서 구입해옵니다. 그러면서 최신이라고 거짓말합니다. 서버실공간이 작아 단독으로 연결되어있지않아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차단이 됩니다 서버실 문제면서 주변동료 탓 합니다.컴퓨터용량도 작습니다. 두번째 전임자가 없으면 주변사람들이 인수인계 해야하는데 일을 알려주지않습니다. 세번째 채용공고에는 정규직인데 알고 봤더니 포괄계약직입니다. 00사무소 경력인정안해준다. 불법으로 운영하는곳을 알고있어어그런지 경력 인정안해주네.. 경력삭제하셈 직원들이 반말찍찍합니다.
익명이이이이
13시간 전
조회수
260
좋아요
1
댓글
2
진짜 AX는 효율이 아니라 효과입니다.
AX는 효율을 높이는 것보다 효과를 내야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효율에만 집중하면 에이전트 100개, gpt 같은 UI에 함몰되고 기업에 필요한 성능을 확보할 수 없다. 제대로 효과를 내려면 데이터의 파이프라인을 액티브하게 만들어야 하고 기존의 데이터 생산의 방식을 바꿔야 한다. 단편적으로 멋진 시각적 효과가 필요하지 않다면 MD 파일로 모든 내용을 담을수 있다. 표안에 표안에 표 등의 보여주기식의 문서 작성도 하지 말아야한다. 문서 작성도구도 목적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엑셀에서 기안서 등 양식 관리하지 말고 워드를 PPT처럼 사용하지 말고 PPT를 잡지처럼 만들지 말아야한다. 물론 기술이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기업의 일 하는 방식, 데이터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방식도 바뀌어야 한다. AX도 결국 기업 문화의 전환이다.
한경철 | axfromdx
13시간 전
조회수
31
좋아요
0
댓글
0
양양 설온
뜨신물에 발담그고 먹는푸딩 별미네요😁
보고가라
억대연봉
14시간 전
조회수
125
좋아요
1
댓글
2
"당신의 자식에게 대한민국 주식을 하라고 권하시겠습니까?"
우‍리‍는 언‍제‍까‍지 내 주‍식‍이 상‍장‍폐‍지 직‍전‍까‍지 몰‍리‍거‍나‍, 실‍제 상‍폐‍라‍는 지‍옥‍을 경‍험‍하‍고 나‍서‍야 뒤‍늦‍게 분‍노‍하‍고 움‍직‍일 것‍입‍니‍까‍? 스‍스‍로‍에‍게 던‍져‍보‍았‍습‍니‍다‍. * 지‍금 대‍한‍민‍국‍은 주‍식‍을 하‍기‍에 안‍전‍한 나‍라‍입‍니‍까‍? * 고‍질‍적‍인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정‍말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까‍? * 무‍엇‍보‍다‍, 당‍신‍의 자‍녀‍에‍게 주‍식 투‍자‍를 자‍신 있‍게 권‍하‍실 수 있‍습‍니‍까‍? 이 질‍문 앞‍에 누‍구‍도 명‍쾌‍하‍게 "‍그‍렇‍다‍"‍고 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최‍소‍한 상‍법‍이‍, 그‍리‍고 시‍장‍을 감‍시‍하‍는 기‍관‍들‍이 '‍상‍식‍룰‍‘‍에‍서 작‍동‍해‍야 정‍상 아‍닙‍니‍까‍? 대‍기‍업‍이‍든 작‍은 회‍사‍든‍, 주‍주‍와 소‍통‍하‍며 상‍식‍적‍인 절‍차 안‍에‍서 굴‍러‍가‍는 환‍경‍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잘‍못‍된 것‍은 지‍금 하‍나‍하‍나 고‍쳐‍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자‍식‍들‍에‍게 "‍떳‍떳‍하‍게 주‍식 투‍자‍로 자‍산‍을 키‍우‍라‍"‍고 권‍할 수 있‍는 나‍라‍가 됩‍니‍다‍.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딱 3‍0‍초‍만 내‍어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판‍을 바‍꾸‍는 국‍회 청‍원‍에 동‍의‍해 주‍십‍시‍오‍! 아‍래 청‍원‍에 대‍해 꼼‍꼼‍히 읽‍어‍보‍시‍고 공‍감‍하‍신‍다‍면 로‍그‍인 후 화‍면 맨 하‍단‍의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지‍금 이 청‍원‍이 상‍식‍룰‍에 한‍걸‍음 다‍가‍가‍는 시‍작‍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하‍시‍는 분‍들 중‍에 상‍식‍룰‍의 빈 퍼‍즐‍을 맞‍처‍가‍는 청‍원‍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국‍회 국‍민‍동‍의‍청‍원 공‍식 링‍크‍: 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onGoingAll/527A13F99B4265C5E064B49691C6967B
라낑
14시간 전
조회수
136
좋아요
2
댓글
2
투표 현실적으로 증권사 IB -신입 학벌 질문드립니다.(졸예복)
안녕하십니까. 증권사 신입 IB-M&A 부서 희망합니다. 현직자 선배님들의 답변이 간절합니다. 1.연세대 분교에서->신촌캠퍼스로 졸업예정자 복수 전공. (재학생 복수전공이 아니라, 4-2학기하고 신촌에서 추가로 수업 듣는 제도입니다. ▷졸업예정자 복수전공 :새로운학적이 생기고 해당과 소속으로 등록이 됩니다. 이중전공이 아닌 제1 전공이고 학번은 시작년도-2기준으로 생성됩니다. ※학사편입과의 차이점: 분교에서의 전공은 졸업이 아닌 수료 상태에서 새로운 전공을 시작하여 졸업 날짜는 동일하게 됩니다. (새로운 학번, 별도의 졸업장은 나옵니다.) 2.성균관대 편입 두 가지 방법 중에 어떤 방법이 더 좋을까요? 《■두 방법 모두 전적대 기재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 전제에서, 증권사 IBD·PE 서류 스크리닝 기준으로 둘 중 어느 쪽이 더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졸예복(연대 신촌)과 성대 편입이 서류에서 각각 어떻게 읽히는지, 실제 통과 케이스 보신 적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bfuas
18시간 전
조회수
270
좋아요
1
댓글
4
더블유코리아·유타대학교, ‘UAC Startup Sprint 2026’ 성료
더블유코리아와 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UAC)는 지난 6월 13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UAC 캠퍼스에서 실전형 창업 프로그램 ‘UAC Startup Sprint 2026’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실제 스타트업의 문제 발굴부터 고객 검증, 솔루션 설계, 비즈니스 모델 구축, 피칭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창업 부트캠프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홍콩대학교, 경동대학교 등 국내외 대학 학생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고객 인터뷰 및 시장 검증, Lean Canvas 작성, MVP 기획, 피칭 준비 등 스타트업의 핵심 과정을 수행했으며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 피칭 심사를 통해 우수팀이 선정되었으며, 대상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최종 피칭 심사 결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재학생 오도경이 이끄는 팀 ‘Bohemian’이 대상을 수상했다. Bohemian은 인의 삶과 경험, 기록을 한 권의 책으로 출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출판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이다. Bohemian 팀의 리더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오도경 학생은 “좋은 기회와 행사를 제공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UAC Startup Sprint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욱 더블유코리아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기회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다”며 “인공지능, 디지털 플랫폼, 콘텐트,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은 더 이상 대기업만의 영역이 아니다. 작은 팀과 젊은 창업가, 그리고 학생들 역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커리어개발센터 이현우 과장은 “이번UAC Startup Sprint는 학생들이 단순히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것을 넘어 실제 스타트업이 문제를 발견하고 고객을 이해하며 시장의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및 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포브스코리아 (Forbes Korea) https://www.forbe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169
김욱 | 더블유코리아
19시간 전
조회수
63
좋아요
3
댓글
0
이직해도 될까요
현상황 40대 중반 차장 연봉 6500+성과급 100프로 기술영업 10년차(회사 차량지원) 회사생활 10년동안 2년 진급누락후 승진,올해 연봉 3프로 삭감 (회사 내에 평가 안 좋음) 워라벨 좋음 회사 매출액 약 300억원 직원 약 100명 이직할 회사 3년전까지 600억 최근 24년, 25년 150억으로 급격핰 하락(올해 반도체 경기 호황으로 매출액 상승할 것으로 예상)직원 약 100명(적자이지만 여러 업무에서 채용공고 올라옴) 2년연속 영업이익율 적자 워라벨 안좋을 것으로 예상 잡플 평점 2.1(야근 많다는 후기) 예상 연봉 7000 성과금 없음 차량지원 없음 해외출장 및 국내 출장 많을 것으로 예상 스테이할까요? 이직 할까요
갈루지
19시간 전
조회수
291
좋아요
2
댓글
3
인사평가를 한다면 어떻게하시겠어요?
A. 적당히 놀면서 자기할 건 하는 직원. 해야하는 일과 일정을 빠뜨리지는 않으면서 적당히 노는 직원 B. 온종일 앉아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 마찬가지로 업무 누락은 없고 옆에 지나다닐때마다 열심히 하는 것 같아 보이는 직원 인사평가를 한다면 두 직원을 어떻게 평가 줄 것 같으세요?
stormm
동 따봉
20시간 전
조회수
1,038
좋아요
6
댓글
11
팀장님의 AI사랑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AI 툴이 활성화되면서 업무에 큰 도움을 받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높은 만족도로 구독까지 하고 있습니다. AI가 일상에 가까워진 만큼 신조어도 생겼더라고요. 딸깍충이라고,AI나 검색엔진에 뭐든 물어보거나 시키는 사람을 비하하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저도 오늘 저메추부터 시작해서 갖은 도움을 받고 있는 딸깍충입니다.ㅎㅎ 본론으로 들어가면, 저희 팀장님께서 AI 교육을 다녀오신 후 신세계를 체험하셨는지 챗GPT와 지독한 사랑에 빠지셨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보고를 드리면 피드백을 AI와 협업해서 도출하시는 게 아니라, 보고드린 내용에 대한 AI 답변을 그대로 복붙해서 주십니다. 그러다 보니 1.업무 히스토리가 반영되지 않아,맥락과 동떨어진 답변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고 2. 본인이 크게 고민해서 도출한 값이 아니다보니까 ,업무에 대한 내재화가 안되시는듯 합니다(쉽게 말씀드리면,, 어떻게 하기로 했더라? 가 잦아집니다.몰입을 하지 않으세요) 3.팀원들의 보고 의욕은 감소하고,커뮤니케이션 품질이 떨어집니다.. 급기야 임원 CC가 걸린 메일에도 AI 답변을 그대로 복붙해서 보내시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임원의 답장을 보고, 민망함은 고스란히 저희 몫이었습니다. 더 답답한 건, 이를 개선할 생각이 전혀 없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또 다시 임원cc 넣어서 메일 발송하는날을 기다려야하는걸까요?
감자까까
20시간 전
조회수
829
좋아요
8
댓글
5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 국외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F1200020240004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