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의 인생 2막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최신글
은퇴 계획을 앱으로 할 수 있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
안녕하세요, 은퇴 후 인생 설계가 다들 만만치 않으시죠. 사실 좀 더 젊었을 때부터 시작했어야 하지 않나는 생각이 드는 건, 누구나 드는 마음인 것 같기도 하고요. 쭉 글들을 읽어보니 아직 겪지는 못했어도 마음만은 이해가 갑니다. 저는 라이프플래닝 연구소라는 스타트업 소속 2030 마케터로 저희 아버지, 어머니와 같은 분들을 생각하며 동료들과 함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입니다. 퇴직할 때 어떤 기업들은 퇴직 전 은퇴 대비 교육도 해준다는 건 현재 스타트업에서 업무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깊이 공감하며 업무 중인데요, 이처럼 은퇴 대비 교육, 생애 설계 교육 등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만들고 있어 소개드립니다. 누구나 제 2의 인생 설계를 더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돕는 앱 서비스고, 필요하시다면 앱 이외에도 은퇴 진로 설계 교육 과정 내용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AaY12o 확인해보시고, 추가 문의/피드백 있으시면 편히 남겨주세요~ 부디 하시는 고민들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면 좋겠습니다.
zin
 | 2일 전
조회수
9
좋아요
0
댓글
0
40대후반.. 어쩌면 은퇴날이 오늘일지도..
저는 굉장히 특수한 분야에서의 특수한 컨설팅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 말은 이직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근제 최근에 이 시장에 거의 독점이나 다름없는 회사에서 대책없이 나왔습니다. 이유는 대표가 방향성을 잘못잡아서 그나마의 작지만 독점적인 시장에서 고객을 많이 잃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와 갈등이 너무 심했구요. 일단 홀홀단신 나와서 지금 하는 일을 계속하기는 할텐데, 제가 아무리 새 회사를 키워도 워낙 작은 시장을 둘이 나누는 것은 성장성이 없어보입니다. 나이는 40대 후반입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는 좋고 하는 일에는 전문성이 있지만, 그 외의 분야에는 일상생활 조차도 매우 어설픈 사람입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부양할 가족은 없습니다. 워낙 작은 시장이라 제가 퇴사할때, 사람들은 대형 fa가 나왔다고 농담처럼 말하지만, 갈 곳은 없습니다. 그냥 독점이라고 보시면 되는 거라 ㅎㅎ 다행히 오늘도 고객사들이 저를 찾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쌓인 인프라와 브랜드를 가진 기존 회사에 있을 때와는 천지차이이긴 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저는 경영을 해본적은 없으니까요. 그래서 어쩌면 오늘이 은퇴날인지도 모릅니다. ㅎㅎ 이 나이에 계속 이걸 할 건지, 뭔가 다른걸 시작해도 되는 나이인지.. 하고싶은 것도 많고 아이디어도 많은데, 전문성이란게 또 한편으로는 우물안 개구리란 의미이기도 하네요. 그냥 인생 전반에서 지금 이 나이에는 무엇을 하는게 좋을지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누군가를 부양할 책임도 없고 자유로운 40대 후반이라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ghjk
 | 01.06
조회수
77
좋아요
0
댓글
2
하지절단 또는 보행 불편한 분들 취업/창업 도움 드립니다.
손가락 3개 만 자유의지로 움직이실 수 있다면, 생각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바로 제작하여 독립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습니다. 무상 입니다. 단, 1. 직접 오셔야 하며 2. 개인 랩탑 소지 3. 부품 구매비용 개인 부담 15년 전 부터 용산의 “서울의지”와 협력하여 한국인 체형에 맞는 보조구를 개발하려고 시도했지만 대부분은 조달을 통한 러시아 제품으로 보조금을 받아서 사용 하는 현실로 인하여 번번히 시장의 외면을 받았습니다. 하여, 불편한 분들께서 직접 아이언맨이 되도록 지원 하고자 합니다. - 현재 이동수단의 개조/ 제작. - 새로운 이동수단의 개발. - 의수/의족(전동) 맞춤 제작. 등 가능 합니다. 응용을 하자면 시중의 안마의자를 전동차로 개조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욕창을 예방하며 3시간 정도 이동하는 모빌리티가 즉시 가능 합니다. 또는 안마의자에 앉은채로 직립하여 실내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일반인 시선 확보) 직접 본인의 체형에 맞혀 본인 만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더 나아가 창업 또는 제품 개발직군의 취업을 연개 해드립니다. 장애우 특별채용 법률에 따라서 창업 시 많은 세제혜택이 있고 취업하면 사업주에게 세제혜택이 있습니다. http://linkedin.com/in/金山-kit-3b349511b 링크드인 가입 하시고 제게 메시지 보내시면 됩니다. 링크드인 가입은 향 후 취업 및 창업의 포트폴리오 스토리 공개를 위한 겁니다. 현재 집 주변(용인시 보정동)에 2명이 하겠다고 하시어 8명 정도를 구성하여서 2팀으로 나눠 진행 할 예정 입니다. 설계 와 조립은 직접 함께하고 제품 가공 및 마감은 협력업체를 통하여 현장 실습과 동시에 진행 합니다.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 2021.12.31
조회수
16
좋아요
0
댓글
1
파이어족, 미리 준비하는 은퇴..."은퇴가 은퇴가 아니다"
지난해 투자 재테크 열풍 후 관련 도서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최근 주식의 열기는 시중에 돈은 많이 풀렸는데 갈 곳이 없어서 생긴 현상이라고 보는게 타당할 것 같습니다. 이지성 작가의 <미래의 부>에서는 곧 닥칠 베이비붐(Baby Boomer) 세대의 미래를 지적하는데요, 은퇴를 앞두고도 생활비를 위해 일을 해야만 하는 현실 말입니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이지성 작가에 대해 '비관주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편견의 시선을 잠시 내려놓고 그가 제시하는 통계자료를 보니 인정할 수밖에 없더군요. 사실이니까요. 이지성 작가는 노후와 관련해 연금 기관(#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등)이 파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기관이 발간한 보고서를 인용하며 말이죠. 특히 '1부 : 곧 마주할 현실', 숫자로 명시된 내용들은 마냥 덮어놓고 "It will be okay"라고 치부할 수 없는 노릇이었습니다. 그래서 대비하기 위해 읽어보았습니다. <미래의 부> https://blog.naver.com/rlagusdn0707/222452250937
Buyrus
 | 2021.10.13
조회수
49
좋아요
0
댓글
1
배당률 연 6프로의 국내상장 미국etf 발굴했습니다.
https://m.blog.naver.com/naangie/222411153297 KODEX 미국S&P고배당커버드콜(합성H) etf입니다. 연 6프로 배당률로 1억을 넣으면 1년에 4번 150만원 합계 600만원 분배금이 발생하는 etf이며 미국 S&P500 구성종목 중에 고배당 종목에 투자하는 ETF라서 수익률도 좋습니다. 다만 해외주식이라 양도소득세가 있긴한데요. 연금저축펀드나 IRP계좌로 들면 연금소득세만 있습니다. 연금계좌로 2억 넣어두면 1년에 분배금1200만원을 연금으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연금을 1200만원 이상 빼려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는데요. 부부의 경우 각각 2억씩 넣으면 각각 1200씩 합계 2400을 연금소득세만 내고 연금수령가능합니다. 은퇴후 현금흐름에 도움됩니다.
JOEKIM
 | 2021.08.28
조회수
284
좋아요
0
댓글
1
업무
세정테크 에서 전기안전괸리자로 근무중
그린드림맨
 | 2021.06.16
조회수
106
좋아요
0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