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동남아에 있는 한국 신발 공장 제조업 이야기
인도네시아 나라는 2000년도까지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리복 OEM 완제 신발을 생산하는 한국 신발 제조 업체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21년 현재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신발 제조업체 기업체는 거의 두배 이상 늘었고 신발 제조 공장은 한 회사에 시골 지역에서 3군데 이상 제조 공장 운영..종업원 2만명 이상 근무. 다른 공장은 3만명 이상 근무 하는 공장도 있는데요~ 제가 쓰고자 하는 글은 인니 한인 교민수 만명도 안되는데 신발 업종 근무 한인 교민 인원은 대략 2천명. 봉제쪽도 근무하는 한인 직원들이 많고요..그리고 엘지 삼성. 한국타이어. 최근 현대 자동차 와 엘지 밧데리 생산공장 건설 중..현대 자동차는 전기자동차로 승부를...그외 건설쪽과 화학 케미칼등 대기업 진출도 많은 나라.. 코로나 기간에도 중국 베트남처럼 도시봉쇄 락 다운등이 없다보니 베트남에 있던 신발 공장 오더가 최소 30% 이상이 인도네시아로 몰리면서 추가로 신규 공장 계속 확장.. 그리고 대한민국 국적자의 직원을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9월10일 게시글 보시면 인니 신발 업체 현지 채용으로 취업 하려는 교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람인 월드잡.. 회사 홈피 수시로 보시면 채용공고 많습니다. 신발 공장 영어 기본적으로 의사 소통만 되도 기술만 있으면 취업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게시글.. 인니 신발 공장 워라벨 순서입니다
신발인
| 09.10
조회수
519
좋아요
7
댓글
6
외국계인터뷰
5년만에 처음 이직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링크드인에서 외국계회사 인사담당자가 연락이 왔습니다. 간단한 콜을 하자고 해서 응했는데, 제 연봉도 물어보더라구요. 보통 한국에서는 최종합격되면 물어보는데 아직 포멀한 인터뷰도 진행하지 않았는데 연봉을 물어봐서 당황했어요. 외국계는 원래 이렇게 단도직입적인가요? 그리구 외국계회사 인터뷰 팁 좀 부탁드려요! (다 영어로 진행)
꾱이
| 09.10
조회수
738
좋아요
1
댓글
18
Viterra Korea 어떤가요?
헤드헌터 통해 job description은 들었는데 회사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요 한국 오피스엔 3~4분 정도 계신거 같은데 업무 강도나 복지에 대해 아시는 분 있을까요?
뚜벅이2
| 08.25
조회수
352
좋아요
0
댓글
1
M사에서 한국 중견기업 SE로 이직
최근에 중견기업 SE로 이직 제안을 받았습니다. 현재 M사에서 근무중이지만 경쟁이 심하다보니 이직을 고려하게 되네요. 과장급으로 이직인데 연봉을 떠나서 업무적으로 주도권이 주어질 수 있을까요? 회사는 J&G시스템 입니다.
터모러
| 08.18
조회수
526
좋아요
0
댓글
2
Business development manager와 영업,기술영업 과의 차이?
기술영업 20년차입니다. 회사에서 새로운 분야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 영업팀이 아닌 새로운 팀을 꾸릴려고 하네요. 본사, 아시아 총괄, 국내지사까지 모두요. 계속 큰 관심이 있던터라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데, BDM의 정확한 업무를 모르겠네요. 기술영업은 그냥 매출액이 짱인데... BDM도 그냥 영업 같기도 하고... 저희 회사에는 없던 직군으로 뽑으니 주저주저 하게 되네요.
조기은퇴를향하여
| 07.02
조회수
849
좋아요
3
댓글
6
의료기기 fs 엔지니어
현 직장에서 14년차 근무하는 직장인입니다. 이름만 외국계이고 조직문화 연봉등은 국내 중견기업 수준입니다. 제 연차이면 연봉 5-6천쯤 되는 거 아닙니까? 현 4천 후반. 연봉도 짜고 승진이나 자기개발도 안되는 회사에 솔까말 아직 쪼이지 않는 근무조건 땜에 다니고 있는데 앞으로는 좋은 조건이면 이직하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ozzim809
| 06.24
조회수
273
좋아요
0
댓글
7
해외 취업 시 장단점 및 동남아 17년째 거주 중
2000년까지 한국에서 장사 및 직장 생활.... 자 골라 잡아 무조건 만원이야~ 1억 정도 말아 먹고 신용 회복위원회 5년 상환... 2009년 모두 변제. 2002년~2004년 2년 넘게 섬유과 출신으로 텍스타일 회사 직장 생활.. 나이 많은 분들 구조 조정 한다고 담배 피며 하루 하루 피 말리는 생활들 하심... 어르신들 제가 아직 나이가 젊으니 먼저 퇴사 하겠습니다.... 2005년1월 기회가 되어 3개월 인턴으로 인도네시아에 신발 회사 취업... 2005년4월 영어,인니어 못해도 근면성실과 불도저의 정신으로 밀어 붙이면서 안되면 되게하라 정신으로 남들 영어 인니어 할 때 난 그냥 한국말로 밀어 붙임.. 단 어리버리 영어 인니어 대충 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피드백 하는 것이 중요 하다는 생각으로 .... 그 당시 신발 공장은 작업자들에게 욕 하며 ** 험한 한국말들이 자주 들림...지금은 시대가 변해 욕 하고 성희롱 발언하면 바로 퇴사 =.= 해외 취업 장 단점... 장점: 나이키 아디다스 뉴 발란스 3대 브랜드 신발 봉제 공장 기준으로 신입 직원 평균 최소 2500~3000불 시작 상여금 및 그 외 다른 부대 비용 제외한 순수 월급 기준임. 본인 2005년 2000불 받고 시작 현재 6000불 받고 있음... 한국에서 직장 생활 하는 사람들이 볼 때 월급 많이 받으신다 생각하지만.. 해외 취업하면서 본사가 해외인 국가에서 취업하면 4대 보험 안되는 제일 큰 약점이 있음. 동남아 국가 중 물가가 제일 비싼 나라 : 인도네시아 회사에서 학비 및 차량 주택 지원 상여금 지급 하지만 회사 적자나면 월급, 학비 ,주택지원만 해줌... 최근 코로나 확진되어 폐렴 증세까지 2주 동안 싱가폴 계열 병원 입원 총 병원비 한국 원화 기준 (1100만원 나옴) 유진 저축은행입니다. 대출 신청 하셨는데 해외거주하시나봐요... 죄송합니다. 해외 거주자는 대출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국내 오셔서 진행 하시면 고맙겠습니다. =.= 17년째 한국에 국세청 세무서 국민건강보험공단등 모두 알아 보았으나 해외 거주자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네요... 유일하게 개인이 지역 국민 연금 내는 것이 전부... 한국 무 주택에 아파트도 없음, 매주 인터넷 들어가서 동행 복권 로또 복권 5천원 구매 함.... 1등 당첨되면 아파트 한채 구매하고 그냥 퇴사하고 한국 들어가려고 합니다.. 17년 동안 살면서 골프 안함. 담배 술 거의 안함.. 유흥 잘 안 즐김... 2009년 중매로 결혼하여 현재 2명의 자녀 있고 가족과 함께 4명 잘 살고 있지만... 자녀 IB 인터네셔날 학교 보내려면 1년 학비 제일 싼곳 찾아도 천만원 ..... 평균 2천 만원 넘음 =.= 나는 돈 모아 본다고 저렴함 캠버리지 인터네셔날 학교 보내는데... 오늘도 월급을 받고 대출 받은 것 부터 생활비등 모두 정산하니 통장 잔고는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오늘도 발생..... 제가 여러분들께 조언하고 싶은 것은 해외 취업을 꿈을 가지고 일을 하시는 것보다 한국에서 재능을 살려 개인 능력을 키우고 경력 직원으로 한국 본사에서 해외로 파견 주재원으로 2~3년 근무하는 것을 추천하지 인도네시아가 본사인 회사에 취업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가 않습니다... 한국에 지사 사무실 있지만 제품 발송 및 기계 자재 선적 때문에 있지 한국 직원에 대한 혜택은 아무것도 없네요... 해외가 본사인 회사에 근무하면 최대의 단점 : 4대 보험 안됨. 해외 여행자 보험도 제약이 발생되어 보험료가 비쌈... 코로나 때문에 1년 넘게 한국에 못들어가고 있습니다. 일년 휴가는 20일.... 한국 자가격리 14일 + 인니 자가격리 5일 자가격리만 하고 복귀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 가는 것 당분간 포기하고 해외 백신도 자가격리 면제 해준다면 그 때 백신 맞고 한국 가려고 합니다. 해외 취업은 회사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인도네시아 나라가 동남아 국가 중 물가가 제일 비싸다는 것을 생각하시기 바라면서..... 특히 직장인보다 사업 하로 인도네시아 오시는 분은 더욱 반대 하고 싶습니다...
신발인
| 06.08
조회수
862
좋아요
7
댓글
8
유럽계 지사장으로 바뀌고 약속된 급여 반영되지 않았을 때
이런 경우 어찌 하실 건가요? 다국적 기업 입사 면접시 한국인 지사장은 급여 책정시 3개월 수습기간 동안 70프로 지급하고 이후 100프로 약속했는데 한달 지나 한국인 지사장이 유럽계 지사장으로 바뀌었죠. 그런데 문제는 3개월 지나고도 계속 70프로 급여가 지급되서 물어보니 전 지사장한테 들은 바가 없다네요. 전 지사장 전화하니 본인은 전달해서 알고 있다고 하고. 구두 계약도 계약이지만 그땐 사회 초년생이라 문서 계약서 작성을 몰랐죠.
킥복서
| 05.09
조회수
324
좋아요
1
댓글
1
영업실적
글로벌 회사는 영업실적에 따라 사전협의 없이 퇴사 통보도 되나요? 기준들이 회사마다 좀 다르겠죠? 어떤 경우에 권고사직이든 일방 통보든 받게 되나요?
영량
| 05.08
조회수
357
좋아요
0
댓글
2
아프리카 근무하신 분 계신가요?
저는 14년전 000건설 나이지라아 해외법인에서 근무한 적 있는데 인프라가 넘 약해서 고생했지만 설립초기 구축한 일에 대한 보람이 크더라고요. 여러분은 아프리카 어느 나라에서 무슨 일을 하셨고 뭐가 좋고 불편했는지 공유해 봐요.
킥복서
| 04.29
조회수
408
좋아요
1
댓글
0
국내기업의 해외법인 현채인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글 남겨 보아요. 얼마전에 면접을 봤고 국내기업의 폴란드 해외법인에 재무회계 업무로 근무하게 되는 포지션이었습니다. 재무회계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될것이라 들었고, 폴란드에는 한국인 회계팀장1 과 현지인직원3인이 근무 중이며, 한국팀장과 현지직원들 사이의 중간관리자? 직급으로 뽑고 있더군요. 저는 총 경력이 8년쯤 되고, 회사에서 제시한 연봉은 실수령액이 5600만원쯤 된다고 합니다. ( 여기에 해외생활지원금 등 포함, 주말특근비별도, 한국인8명, 현지직원 150명정도, 기숙사제공) 근데 제가 해외근무나 해외현지법인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런데, 이정도 연봉이 적절한 것인지, 어느 부분을 더 요구하거나 문의 해야 하는지, 실제로 해외법인 근무해보신 분 계시면 해외법인에서 현지인과 근무하는게 어려운지 등등 조언 부탁 드립니다.
내츄럴
| 04.08
조회수
673
좋아요
0
댓글
4
국내 은행 현지법인 IB 부서에서 근무하고 계신 분들 있으실까요?
런던 또는 홍콩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주니어 입니다 런던 또는 홍콩에 유관경력 3년으로 IB로 이직한다고 했을때 연봉 수준은 어느 정도 인지 알 수 있을까요?
disozlwk
| 03.31
조회수
1033
좋아요
1
댓글
3
글로벌 회사 면접은 엄떻게 진행하나요??
면접보라고 오라고 했는데.. 처음이라서요.. 선배님들 조언좀요
세상엔내가
| 02.28
조회수
479
좋아요
3
댓글
3
인니어, 베트남어 공부를 할까 합니다. 어느쪽이 더 유망하다고 보시는지요?
인니, 베트남에 잠깐씩 파견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짧게 경험해 본바로는, 개인적으로 볼때, 인니어가 성조가 없고 문법도 상대적으로 덜 복잡하고 익히기가 수월한 듯하고, 베트남어는 성조가 6성인데다가 상대적으로 문법도 더 복잡한 듯합니다. 한자문화권이라서 유추가 가능한 단어도 있지만 베트남어는 정말 익히기가 어렵더군요. 글자는 알파벳을 차용한다는 측면에서는 두언어 모두 부담이 작으나 , 베트남어는 성조 때문에 추가 되는 기호들로 좀 더 어렵네요. 해외 업무를 할 때 기본적으로는 영어로 소통하게 되지만, 프로젝트에 따라 유창하지는 않더라도 현지어 사용이 유용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인니나 베트남의 건설, 발전 프로젝트 전망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이들 언어를 사용하게 될 때를 대비해서, 어느쪽이 더 유망할까요?
지제이
| 02.27
조회수
505
좋아요
0
댓글
4
직무이동 관련
현재 외국계 다니고 있는 종사자입니다. 직무는 세일즈인데 회사내 마케팅, 이컴으로 직무이동 쉬울까요? 아님 이직할때 직무이동이 더 원활할까요? 고민이네요. 생각보다 세일즈가 안맞는 것도 있고, 다른 직무로 제가 더 성취감 느끼고 잘할 수 있다는 생각이 더욱 들어서요.
comme ca
| 02.26
조회수
352
좋아요
2
댓글
3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