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CDD주로 하는 컨설팅펌
CDD에 관심있는 학부생입니다. 이번겨울에 RA를 지원하고자 하는데 어디가 CDD를 제일 많이하는지 궁금합니다. MBB와 세컨티어중에서요!.!
ririri
어제
조회수
489
좋아요
0
댓글
5
HR 인턴십제도 도입 관련....
임원분이 지시하셔서 채용연계형 인턴십제도 도입하려는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자료가 잘 안나오네요... 도입시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는 곳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데이데이
2일 전
조회수
591
좋아요
1
댓글
1
식대를 지급 계획하는 스타트업 입니다.
비플식권페이를 검토중이긴 한데 시급하게 지급처리 기준을 참고 하려고 합니다. 현금지급하시는 회사 대표님 또는 총무부 근무하시는 분 얼마를 어떤방법으로 지급하시는지 문의드립니다. 좋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해수
11.21
조회수
1,960
좋아요
5
댓글
24
입사 1.5년차 퇴사냐 존버냐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사업 전략 업무를 수행하는 주니어입니다. 현재 퇴사냐 존버냐로 많은 고민이 있고 여러 의견들을 살펴보고 결정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능력 대비 운이 좋게 전략 업무를 수행중입니다. 1년 반 정도 됐으며 3년의 경력을 채워 이직을 희망 했으나, 현재 부서 내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정신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상태를 보자면 퇴사가 맞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인 커리어 관점에선 존버가 맞다고 봅니다. 바로 갈아탈 회사가 있으면 이런 고민도 없겠지만 그렇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속 떨어지네요...(지금의 경력으론 경력자로 못 써서 신입으로 지원 중 입니다.) 분명한 건 지금 업무는 너무 좋고 제가 잘할 수 있는 업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두들겼고 업무를 하고 있고요. 다만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 싶을정도로, 몸과 마음이 약해진 상황입니다. 현실적인 기준에선 직무도 좋고 회사도 좋고 당장에 생활비 그리고 현재 대외적 고용 한파 여건 상 일단 존버가 답인 걸 압니다. 하지만, 약을 먹고 매일 트러블을 겪는 사람과 마주할때면 하루에도 수십 번 마음이 천당과 지옥을 오가네요. 그렇다보니 저보다 더 많은 경험과 고민을 하고 행동까지 해보신 분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p.s. 참고로 사람들이 팀원 성격이 유별 나 이로인해 스트레스 받는 걸 알지만, 제가 병원을 다닐만큼 스트레스를 받는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한편, 팀원은 저보다 저랑 직급 차이가 꽤 납니다. 자세한 것들은 안적고 나쁜 분은 아닌 거 저도 아는데, 사람들 많은 곳에서 인격적으로 모욕하거나 골방에서 몇 시간 샤우팅 하거나 등등 일이 잦았습니다. 꾹꾹 눌르고 한 귀로 듣고 흘리고 그랬으나 나중에 꿈에도 나오는 등 몸도 정신적으로 이상이 생겼다고 느껴져서 현재 병원을 다니는 중입니다.
쿠아앙
11.09
조회수
1,662
좋아요
9
댓글
16
고객사 기기 수리비요
고객사에 납품한 기기 수리비용을 서비스기타매출원가로 잡혀있는데 출장비 이외 수리시 들어간 부품?들도 서비스기타매출원가로 같이 잡혀있는데 맞는건가요??
빠삐코앙
11.09
조회수
778
좋아요
2
댓글
3
직장인 전세 대출 관련
애매하게 소득이 높은지라 국가에서 받을수 있는 혜택이 하나도 없네요. 십수년 외국생활하다가 한국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았고 양가 부모로부터 도움받을 수 없는 상황인데 애매하게 높은 소득으로 국가도움조차 받기 힘드니 너무 억울하고 역차별 같다는 생각도 들게됩니다..세금은 엄청 떼가면서 😭😭 아내와 제 연봉이 각각 6천 언저리 정도인데요. 요즘 왠만한 직장 다니시는 분들 이정도 연봉 안되시는 사람이 있나요.. 실수령은 진짜 쥐꼬리만큼인데.. 시중 은행 전세대출이 5.8%정도 되는거 같던데 조금 낮은 방법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방법 아시는 형님들 계신가요?
ijiiiiji
11.03
조회수
1,532
좋아요
6
댓글
11
해외경쟁업체 제품 단가, 재무제표 어디서 확인
국내 업체는 제품단가, 재무제표 확인이 쉬운데 해외기업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사고ㅓ
10.17
조회수
946
좋아요
3
댓글
9
퇴사일정 협의가 너무 어려워요.
관둔다고 한지 벌써 일주일이 넘었는데요, 날짜를 아직 못정하고 있습니다. 후임자 구하고 인수인계까지 2-3달 말하는걸, 최대 한달 드린다고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제 드디어… 10일만에 채용공고가 올라왔네요. 사람인 인재풀에서 찾은 2명 면접 본다고는 하는데… 저한테도 인재풀에서 검색해보라고 시키더라고요. 어제는 팀장과 대화 중에 다시 갈등이 생겨 공황장애 비슷한 증상을 또 겪었습니다. 벌써 2번째입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퇴사 결정을 해서 다행인 거 같은데, 퇴사하기조차 너무 어렵네요 이 망할 회사는… 이 분이랑 얘기를 하다보면 건설적인 대화가 어렵고, 상종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최대한 마무리를 좋게하고 가려고 하는데, 그러다가 정말 미쳐버릴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인사도 못하겠어요. 마음 같아서는 당장에 그만두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daniel31
09.23
조회수
2,326
좋아요
10
댓글
24
수동적인 기획자, 능동적인 기획자
저는 능동적인 기획자입니다.. 저희 팀원들은 매우 수동적인 기획자구요 저는 팀장님과 회장님이 지시하시는것 이외에도 다양하게 또는 폭넓게 생각하고 일을 즐기면서하는데 다른 팀원분들은 불평불만이 많아요 다른업무스타일로 다른 기획자분들과 틀어지진 않을까 고민됩니다 사적인 자리에서는 회사업무관련 좋지않은소리와, 힘든얘기들만 하는데 사실 저는 공감가지 않지만 직원들과 틀어지기 싫어 같이 욕하긴합니다 저와 같은 생각인분들 잇으신가요? 어떻게 극복하셧는지, 회장님도 팀장님도 저에게만 일을 주고 잇어서 눈에 보이기때문에 더욱 곤란한 상황입니다ㅜㅜ
밍순
09.13
조회수
845
좋아요
6
댓글
6
사실 이미 정했지만, 다른 분들은 어떤 의견일지 궁금해서 올려요.
현 직장 - 재단법인 / 기획(과장) / 4000초반(식대포함) / 워라벨 좋음 인데, 이직 확정된 곳은 1) 코스닥 상장사(미용; 70명 근무) / 제품기획(대리급; 과장(진)) / 4000 초중반(식대포함) / 직원 복지 좋음 2) 스타트업(시리즈B; 80명 근무) / 전략기획(Chief of Staff) / 4000중후반(식대별도) 어디로 가야할까요?
했니
08.30
조회수
2,561
좋아요
5
댓글
44
해외시장조사 업체 추천 및 비용
외주로 해외시장조사업체를 써야하는데 바이어발굴까지 리스트가 나와야하고 매칭까지 지원해준다면 더 좋구요. 비용이 추가 되겠지만요... 1. 코트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저희가 피컨설팅 기업이 아니여서 이용은 어려울듯 합니다. 근데 코트라도 어느선까지만 무료겠죠? 혹시 써보신 기업 있으신가요? 2. 네이버나 구글 치면 너무 많이 나와서......비용은 어느정도인지 어느정도 알고 문의하고 싶거든요. 실제 이용해보시면 만족도가 어느정도 인가요? 이쪽은 처음인지라 유경험자분들의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abc초코렛
08.08
조회수
622
좋아요
0
댓글
6
회사가 매출액이 5천억인데,
여기서부터 백두산을 갈 건지 히말라야 산을 갈 건지는 기업의 어떤 걸 보고 판단하나요?
러블리라
07.21
조회수
3,087
좋아요
4
댓글
30
리더에게 몰리는 책임을 분산시킬 수 있나요?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조직 안에서 리더의 무게가 너무 무겁습니다. 실제로 굉장히 무거운 사람들이 리더의 자리에 있고 그만큼 책임도 리더에게 크게 몰립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직원들은 리더의 자리를 기피합니다. 가까스로 리더의 자리에 오른 직원도 오래 못 버티는 경우도 많고요. 여러모로 악순환인 듯 한데, 책임을 분산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보다 근본적인 부분부터 손 봐야 할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T
07.19
조회수
1,128
좋아요
10
댓글
20
전략기획분야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른 중후반에 접어드는 중고신입 입니다 대학 졸업 후 사업하다보니 어느덧 삼십대 중반을 넘어갔네요 부동산과 컨설팅 분야에서 일했으나 사업이 결국 안좋게 끝나 손에 쥔것 없이 새롭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전략기획 분야로 준비 중인데 현업에 계신 분들이 보시기에 어떤 지식과 역량을 준비해야 할까요? 경영전공자도 아니고 처음부터 시작하기엔 나이도 있는지라 많이 고민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생각이많아
07.14
조회수
1,878
좋아요
11
댓글
10
안전재고 산출식 의미
안녕하세요, 안전재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 첨부한 사진에서 막혔습니다 각 수식과 산출요소들이 왜 필요한것이지...각 수식의 의미를 부탁 드립니다
Betheone
06.29
조회수
1,144
좋아요
7
댓글
3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