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안전재고 산출식 의미
안녕하세요, 안전재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 첨부한 사진에서 막혔습니다 각 수식과 산출요소들이 왜 필요한것이지...각 수식의 의미를 부탁 드립니다
게시글 이미지 미리보기
Betheone
06.29
조회수
858
좋아요
7
댓글
3
경영진단 체크리스트
천명 미만 회사의 전략기획팀을 맡고 있으며 상부 지시로 수십명 규모의 사업부(본부) 경영진단을 단기간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최고위경영진이 본부장의 삽질로 인해서 이 본부 제대로 하고 있는 거 맞아? 라는 문제 인식에서 수명과제를 받게 되었구요. 문제는 저희 팀 기존 업무 범위가 아니다 보니 접근 방향에서 다소 고민이 됩니다. 조직 관점(현재 미션 및 팀간 역할, 조직 체계 등), 사업전략, 인적 역량의 3가지 축으로 점검 항목 뽑아내고 내외부 인터뷰와 자체 분석 을 통해 최종 실행방안 (아마도 조직개편과 인적 쇄신잋되겠죠) 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하구요. 혹시 관련해서 참고할 만한 체크리스트나 점검 항목 목록 등이 있다면 공유 가능할까요? 그리고 진행 시 유념할 사항등도 조언해 주시면 대단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thefrog
06.27
조회수
1,184
좋아요
7
댓글
5
불황조짐?
4주 전 입니다. 6년 전에 견적을 알아보던 장비업체들이 일제히 기존 가격의 50% 가격을 제시하며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 했습니다. 스팸이라고 느낄 정도로 매일 7곳의 회사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이런 상황을 경험 한 적이 있습니다. 2008년 이었습니다. 우연히 7곳의 업체가 교체 주기에 맞혀서 연락을 한 것일까요? 3년 전 억지로 피해 간 경제위기 10년 주기가 도래 한 것일까요?
게시글 이미지 미리보기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6.16
조회수
2,005
좋아요
6
댓글
4
여러분의 경영기획팀은 어떤업무를 하시나요?
상장사 여러개를 보유한 중견그룹이고 그룹매출액 약 2.5조 수준입니다. 대략적인 업무는 CEO 직속부대로 경영진 수명업무, 내부회계, 손익관리, 경영지표 작성 및 분석, 그룹 보고자료 작성, 각 부서별 자료 취합후 가공해서 계획 세우고 전략 비젼제시, 내부통제,투자타당성 검토, 단기,중장기 계획, 사업계획, KPI 등이 있네요. 다른 회사는 경영기획팀은 어떤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모빌
05.27
조회수
2,208
좋아요
17
댓글
31
실제로 투자금 끊긴 스타트업이 많은가요?
요즘 스타트업 겨울이 왔다는 소식이 많은 것 같은데 실제로 약속받았던 투자가 취소되는 케이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주변에도 체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직 미국의 이야기고 먼 이야기인지 그 여파가 한국에서도 느껴지는지, 아니면 올 거라고 예상하시는지. 겨이 계신 분들의 고견이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이 시기가 투자받은 페이즈가 아니라 안도하고 있다는 지인의 소식을 듣고... 가볍게 남겨봅니다.
카르페디엠
05.26
조회수
2,128
좋아요
14
댓글
12
CEO스태프 직책은 명함에 보통 어떻게 적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CEO 스태프실의 스태프로 직무를 변경했는데, 명함을 새로 어떻게 제작해야할지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ㅎㅎ; 직급도 없는 회사라 애매하네요
바빌론
05.25
조회수
1,377
좋아요
4
댓글
9
리더가 번아웃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더로 있고. 십수명의 팀원이 있습니다만 번아웃이 온 것 같습니다. 곧잘 해내던 복잡한 고민도 전략도 며칠 전부터 거들떠 보기도 싫네요. 번아웃 증상이라는 것들은 모두 해당되는 것 같고요. 마음을 잘 먹어봐야지 해도 잘 안됩니다. 사실 여러번 고비를 넘겨 왔고 잘 해왔다 생각했는데.. 방심하는 순간 터진 느낌이랄까요. 그냥 리더의 자질이 없는 걸까요? 리더이다 보니 어디 털어 놓기도 어렵고... 그래서 여기에 글을 쓰네요. 선배님들도 비슷한 경험 있으실까요? 다들 훌륭한 분이실테니 이런 것도 잘 이겨내셨을까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염치 불구하고 고견을 구해봅니다.
먹고마시자
05.23
조회수
3,472
좋아요
23
댓글
26
가능성?
40대초 여자 금융사디지털업무함 (금융업무5 디지털쪽6) 특이이력있음 (너무없는이력이라쓰면누군지딱티남) 관련대학원졸 사업기획 디지털기획으로 타사이직고픈데 너무떨어지내요 나이때문이지... 이직가능성있을까요?
논놀
05.22
조회수
300
좋아요
2
댓글
3
뱅크샐러드는 왜 갑자기 유전자 검사를 하는 건가요?
유전자검사 광고 뜨길래 뭔가 했는데 실제로 유전자검사 키트 보내줘서 진짜 그 검사를 해주는 거더라고요? 금융 앱이 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하는 건가요? 유저 락인을 위한 장치인가요? 사정 잘 아시는 분 있나요? 궁금합니다.
뽀스아빠
05.18
조회수
1,401
좋아요
8
댓글
10
자격증 취득 지원해주는 회사들은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모 회사 기획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입니다. 저희 회사가 자격증취득 지원이나 자기계발비 지원 복지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되서 자격증 취득 지원 기획안을 작성중입니다. 그런데 막상 작성하려고 하니, 다른 회사들은 어떤 사유에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지 조사가 조금 어려워서 질문글 올립니다. 제가 생각한 사유로는 직원들의 직무 수행능력 재고와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것이 있긴 한데, 혹시 다른 사유도 있을까요?? 그리고 지원 제도의 실질적인 범위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차피 최종 결정은 지원팀에서 내리겠지만요
마장동매콤주먹
05.18
조회수
528
좋아요
1
댓글
6
이직고민
현재 이직 고민중 입니다. 전 1. 회사규모 : 중견기업 2. 통근 : 2시간 3. 워라벨 : 하 4. 급여 3500 + 영업이익 좋을때 성과급 후 1.회사규모 : 중소기업 2.통근 : 20분 3. 워라벨 상 4. 급여 : 4300 직무는 동일하게 상품기획 입미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 업무과다(사람이 나가도 뽑지않고 보상x)으로 홧김에 면접을 보긴 했는데 막상 합격하니 의구심이 조금 들어서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춘식이754
05.18
조회수
1,279
좋아요
3
댓글
16
동료들한테 연봉 공개하는 게 괜찮은가요? 이해가 안되네요
다른 게시판에서 일어난 토론인데 https://app.rmbr.in/KBfWNUhQ4pb 놀랐네요. 공개해도 된다는, 아니 공개하는 게 좋다는 의견이 많아가지고. 우리나라 정서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지 않나요? 읽어봐도 연봉 공개가 공정성을 높여서 직원들의 만족도까지 이어진다는게 잘 이해가 안 돼서요. 전략쪽 계신 분들도 비슷한 생각이신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4스날
05.16
조회수
1,736
좋아요
6
댓글
7
의사결정권자 리드 수집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각 기업의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를 준비중인데요. 다른 b2c보다 모객에 있어 어려움이 많은것 같습니다. 링크드인으로 확보하고 있는데 혹시 선배님들의 노하우가 있으시면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
doubleh
05.13
조회수
530
좋아요
1
댓글
6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project manager의 적정 수수료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귀여운 사이즈의 프롭테크 컴퍼니에서 일하는 1년차 부동산 개발자입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어서 여기 계신 신탁, 금융, 개발을 포함한 관련 선배님들께 조언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회사가 문연지 어언 6년,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여 1군 시행사나 시공사들과 다양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저희 업무 스코프가 넓어짐에 따라 단순 스테이지 참여자에서 전체 프로젝트를 리드하는 PM 역할을 부분적으로나마 맡기도 합니다. 지금까지는 마켓에서 빨리 성장하고자 수수료 없이 소위 partial PM 역할을 허겁지겁 수주했었는데요. 이제는 뭐랄까, 너무 그렇게 받으면 격이나 가오가 안산다고 그래서.. 어느정도 몸값을 책정할 필요가 있어졌다고 합니다. 이에 우리가 받아야 할 적정 수수료는 얼마? 라는 질문이 나와서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저희가 partial PM 으로서 인벌브하는 단계는, - 금융 : PF 대주단 모집, 소개, 프로젝트 수익성 자료 제공 및 필요 파트너사 태핑 (신탁 등). 이외 기타 대출 루트 알아봐주고 매입/매각 추진 등 필요시 참여 - 분양 : 마케팅 및 세일즈 지원, 분양상품 구성 및 수지분석 지원 - 설계 : 최소 비용/최대 효율 설계 제안 및 수지에 근거한 분양성 / 시공비 분석자료 제공 - 디자인 : 인테리어 업체 태핑 및 회사 내부 디자인팀과 데이터를 제공하여 소위 “먹히는” 디자인 제시 크게 위와 같은 네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당연히 선배님들이 보시기에는 허접한 설명일지 모르나, 기존 PM의 역할에서 이정도로 부분적 참여를 시행하는 경우, 어느정도 수수료가 적잘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에스테이트 리얼
05.10
조회수
326
좋아요
1
댓글
0
전략기획 직무는 데이터분석을 어떤 방식으로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기획팀에서 일하고 있고 관리회계와 전략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부 데이터를 SQL을 통해서 분석도 하는데요. 제 친구 한 명도 다른 회사 경영기획팀에서 파이썬과 R을 다룬다고 하더라구요... 또다른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이런 식으로 데이터분석을 하진 않는다고 하시구요. 경영기획 전략 직무에서 툴을 어디까지 다룰 줄 알아야 하고, 어느 수준까지 데이터분석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하나요??
바다파도
04.22
조회수
1,201
좋아요
4
댓글
1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