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토스팀 리더 이승건입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21.02.18 | 조회수 24,186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반갑습니다, 리멤버 회원 여러분. 토스팀 리더 이승건입니다. 우선 커뮤니티 여러분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신 리멤버 최재호 대표님께 감사드려요. 저 이런 ‘윈-윈 비즈니스(win-win business)’ 좋아해요. :-) 올해 토스팀은 오랫동안 준비해온 증권, 인터넷은행 등이 본격 출범을 앞두고 있어, 기대와 설렘이 커요. 특히 금융 혁신을 함께 해 나갈 좋은 동료 분들을 많이 많이 모시고 싶어요! 지금도 전 직군에 걸쳐 한창 채용 중인데요. 토스의 성장 전략이나 토스팀이 일하는 방식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무엇이든 질문해 주세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정성껏 답변드릴게요. 참, 회사 소식 하나 더 알려드려도 될까요? 토스의 시작, 실패와 재도전, 성공을 담은 다큐멘터리 ‘FINTECH- BEHIND THE SIMPLICITY’가 오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어요. 앞서 말씀드린 ‘윈-윈 비즈니스’에 대한 언급이 다큐에도 나와요. 영상에 등장하는 2015년 청와대 업무보고 씬을 살펴봐주세요. :-) ( ) 평소 토스에 관해 궁금하신 점, 다큐를 보면서 새로 생긴 질문 등 자유롭게 던져 주세요. Ask me anything!
20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71
토스는 워라밸없이 그렇게 일을 많이 한다던데 소문이 사실인가요? 그리고 직전연봉의1.5배 계약인가요?
이승건
작성자
비바리퍼블리카 | 
2021.02.18
BEST토스팀에는 회사와 진정한 신뢰관계와 믿음의 관계를 가지고 일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회사가 공정하고 정의로우며, 우리사회에 진정 필요한 혁신을 할 것이라는 믿음, 그리고 승진, 보상, 해고 등 모든 인사 과정에서 정당하게 열심히 헌신하고 몰입한 사람들이 더 대우받는 조직으로 남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보통의 기업에서는 계약관계로써 9-6시 동안은 회사가 요구하는 일을 처리해주는 계약관계로써 임직원을 본다면 저희는 함께 달성하고 싶은 꿈이 있는데, 이 꿈을 함께 달성하고자 한다면 와주세요. 라는 관점에서 접근합니다. 그래서 인터넷비즈니스의 역사에 남는 뭔가를 달성하고 싶고, 자신의 커리어의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들, 동료들과 함께 챌린지를 극복해가면서 성장하고 좌절하고 실패하고 성공하는, 그런 찐한 동지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특별히 워라벨을 생각하고 일하지 않습니다. 그냥 해야할 일이 있다면,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열심히 일할 뿐입니다. 토스는 그런 업무 몰입을 하는 사람들을 더 존경하며, 그런 사람들이 걱정없이 일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보상과 정말 '일만 잘하면 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워라벨없이 일을 많이한다 라는 말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정말 다들 열심히 하기 때문에 워라벨이 없는것 같지만, 동시에 그것이 스스로의 선택의 결과라는 점, 회사가 빼앗은게 아니라 선물받은 것이라는 점에서 보통 조직에서 말하는 워라벨과 상관없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평생 일할텐데, 한번쯤 정말 멋진 일하면서 멋진 동료들과 세상을 놀래킬 결과물들을 만들어보고 싶지 않나요? 토스는 그런 사람들이 풀스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일 뿐입니다. --- 연봉 같은 경우도, 언론에 나온 그대로이며 고민없이 일에만 집중하면 되게 만들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아직 토스에는 쉬고싶을때 정말 마음대로 쉴수 있는 유연함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지금 토스가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다른 경쟁사보다도 더 빨리 더 많은 일을 해야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기 때문입니다. 이 전쟁이 끝나고 나면, 토스는 그 어떤 조직보다도 몰입할때 몰입할 수 있으면서, 쉬고 싶을때 마음껏 쉴 수 있는 자유와 유연성이 있는 회사가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50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