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오늘의 마케팅/PR/제휴 커뮤니티 주요뉴스 (12/6)
· 1004섬 신안, 큰 섬들 연결하는 다리 잇따라 개통… “자동차로 관광오세요”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3/0003657642?date=20211206 · 고금리에 묻어둘까…저축은행 예·적금 '최고 年 6%' 이자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636831?date=20211206 · "AI로 조류독감 징후 감지, 살처분 막는다"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636898?date=20211206 · 이정재·주지훈·김혜수까지…톱스타 싹 쓸어간 '큰손'들 정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636824?date=20211206 · 비대면 마케팅 주력…코로나 시대 수출활로 개척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636794?date=20211206 · 막사·카구리… 소비자 입맛이 신상품으로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3/0003657655?date=20211206 · 롯데면세점, 6개국에 영업점…40년간 세계 2위 면세사업자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636784?date=20211206
뉴스배달 리멤봇 | 리멤버
| 20시간 전
조회수
15
좋아요
0
댓글
0
서비스 홍보방법을 잘 모르곘어요.
안녕하세요. 패션 스타일리스트 매칭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일히어로의 이성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sns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마케팅을 시행해야 고객분들이 유입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는 https://stylehero.io/ 여기구요! 의견이나 피드백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이성민 | Stylehero
| 11.12
조회수
141
좋아요
2
댓글
2
리얼 바이럴 마케팅의 3원칙
출처 : GWBC 온라인 마케팅 교육 & 컨설팅
GWBC 마케팅
| 10.04
조회수
240
좋아요
7
댓글
0
마케터라면 꼭 챙겨봐야할 뉴스! 혁신의 상징, 로고 바꾸는 기업들 외 (2/9)
▶조선일보 혁신의 상징, 로고 바꾸는 기업들 / B4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3/0003595092?date=20210209 ▶중앙일보 K-우주 통했다…‘승리호’ 출격하자마자 넷플릭스 세계 1위 / A20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5/0003076397?date=20210209 ▶동아일보 달아오른 ‘애플카 협업설’ 일단 냉각… 업계 “전기차엔 협력 여지” / A2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0/0003337665?date=20210209 ‘○○하는 척’의 힘[2030 세상/김지영] / A29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0/0003337736?date=20210209 ▶매일경제 2014년 집팔고 8개월 여행떠난 두 사람이 찾은 대박 아이템 / A8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6418?date=20210209 "L과 G"사이에서…구광모 "디자인 경영" 가속 / A15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6384?date=20210209 밀키트 돌풍…프레시지 1년새 판매 2배 / A18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6340?date=20210209 ▶한국경제 제일기획, 글로벌 M&A 나선다 / A20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496722?date=20210209 "집쿡 열풍" 탄 CJ제일제당, 작년 영업이익 1조 돌파 / A22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496674?date=20210209 ▶서울경제 구독에 꽂힌 SKT, 웅진씽크빅과 교육상품 내놓는다 / 16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8875?date=20210209 ▶머니투데이 김봉진도 박영선도…화제의 셀럽 SNS "클럽하우스 써보니" / 15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40785?date=20210209 카카오게임즈, 역대 최고 성적…"개발사 추가투자"(종합) / 15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40644?date=20210209
리멤버 | (주)드라마앤컴퍼니
| 02.09
조회수
214
좋아요
0
댓글
0
마케팅/PR 담당자가 읽어볼만한 뉴스! “실검에 ○○ 떴대” 이제는 옛말...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16년만에 폐지 등 (2/5)
▶서울경제 “실검에 ○○ 떴대” 이제는 옛말...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16년만에 폐지 / 14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7496?date=20210205 뿔난 식당·주점도 "9시 영업제한" 소송 낸다 / 23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7358?date=20210205 ▶매일경제 레이지소사이어티, "면도기 고르지 말고 구독하세요"…벌써 회원수 10만명 [#Let"s 스타트업] / A21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4761?date=20210205 동네배송 "지각변동"…전국 4만곳 동네마트 한눈에 본다 / A21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4764?date=20210205 90개국 100만 한류팬이 찾는 K뷰티 플랫폼 / A22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4802?date=20210205 ▶동아일보 필드 위를 걷는 광고판에 인기-후원 ‘무럭무럭’ / A24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0/0003337034?date=20210205 네이버 ‘실검’, 16년만에 역사속으로 / A12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0/0003337094?date=20210205 ▶한국경제 네이버-빅히트 "K팝 플랫폼"에 세계의 별들 뜬다 / A15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495030?date=20210205 ▶머니투데이 BTS 앉고 임영웅 마시고…코로나 불황, 렌털은 "무풍지대" / 13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39289?date=20210205 LG하우시스, 스타필드 고양점에 "지인스퀘어" 오픈 / 13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39012?date=20210205
리멤버 | (주)드라마앤컴퍼니
| 02.05
조회수
120
좋아요
2
댓글
0
마케팅/PR 담당자가 읽어볼만한 뉴스! 위기의 쌍용차, 현대카드,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 내놓는다 등 (2/4)
▶조선일보 현대카드,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 내놓는다 / B5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3/0003594187?date=20210204 치고받는 애플·페북, 둘 사이에 무슨일이... / B6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3/0003594093?date=20210204 ▶중앙일보 "멸치 1g 또는 바나나 6개" 통렬한 비교가 원전괴담 진압했다 / A26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5/0003075287?date=20210204 수리비 수천억 갑질 애플…“수리비 10% 인하”로 처벌 피해 / E3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5/0003075267?date=20210204 비스포크 대박 일등공신 “가구는 취향껏 바꾸는데, 갑툭튀 냉장고만 왜 안돼?” / E3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5/0003075269?date=20210204 역대 최단신 에디뉴 발끝 정말 맵네 / E7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5/0003075245?date=20210204 ▶매일경제 제사상은 밀키트로…혼설족의 설나기 / A22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4093?date=20210204 [단독] "인테리어 구경 오세요"…신세계의 온라인 제안 / A22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4744092?date=20210204 ▶한국경제 "다들 주춤할 때가 기회"…교원, 베트남 공략 속도 / A17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494424?date=20210204 휴온스,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진출…쏘팔메토 장악한 1000억 시장 도전 / A20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494283?date=20210204 ▶서울경제 현대차, 쉬미에라 부사장 최고마케팅책임자에 임명 / 14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6716?date=20210204 아미노산 슈퍼사이클 올라탄 CJ제일제당 / 20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6850?date=20210204 아모레, 영업이익 절반 아래로...깊어지는 서경배의 고심 / 20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1/0003866844?date=20210204 ▶머니투데이 스벅카드, 배민카드, 네이버카드...정태영의 질주는 계속 된다 / 10면 톱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38463?date=20210204 "도진아" 내세운 NC백화점 신구로점, 4개월 만에 350만명 다녀가 / 12면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8/0004538349?date=20210204
리멤버 | (주)드라마앤컴퍼니
| 02.04
조회수
73
좋아요
1
댓글
1
고객 1억6000만명 늘어난 中핀둬둬, 비결은 '선 넘는 쇼핑'
2021년 1월 28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디지털 혁신 기술·프로세스, 끈기 있는 도전 필요하다 아가일(Argyle)에 따르면, 디지털 혁신에 착수한 기업은 91%에 이르지만, 이 중 조직 전반에 대한 전략을 수립한 기업은 절반에 불과합니다. 이는 디지털 혁신 기업 중 절반이 정체 상태에 있다는 포레스터(Forrester)의 조사 지표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규모의 단일 프로젝트에서 시작해 이를 반복적인 단계로 범위를 점차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은 점차 지속적으로 신속하게 개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소규모의 점진적인 프로세스 개선은 획기적인 디지털 혁신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tp #2 뉴노멀 시대, '360도 고객 관점'으로 경영하라 코로나 시대에 기업이 지대하게 관심을 두는 것 중의 하나가 뉴노멀 시대의 고객의 행동 변화입니다. 고객 행동 변화를 알기 위해 많은 기업은 고객을 360도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기업으로부터 개별적으로 대우받기를 원하며 고객이 기업으로부터 개별적으로 대우받으려면 바로 고객 데이터가 필수적입니다. 좋은 데이터의 조건은, 고객을 객관적으로 360도 관점으로 바라보고 얻은 데이터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tv #3 패션업체 홍보 마케팅 예산, 온라인으로 쏠린다 패션업계가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관련 홍보 마케팅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올해 홍보마케팅 예산 중 온라인 비중을 10~30% 더 늘렸고, 상황에 따른 추가 확대를 계획 중입니다. 비대면 소비문화의 빠른 확산으로 오프라인 힘이 약화되고 온라인 기여도가 더 커진 만큼 전용 브랜드 런칭, 자사몰 육성 및 외부몰 입점 확대 등 이커머스 비중을 키우는데 더욱 속도를 내고 있어서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u1 #4 "올해 이커머스·물류 자동화·디지털 인재 수요↑...클라우드 전문가 연봉 2억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문화의 확산은 올해 채용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으로 이커머스, 물류 자동화, 디지털 콘텐츠 관련 산업 분야에서 인재 채용이 활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tr #5 고객 1억6000만명 늘어난 中핀둬둬, 비결은 '선 넘는 쇼핑' 중국 `핀둬둬`는 공동구매, 게임화 등 `재미있는 소비`를 통한 소셜커머스 모델로, 월간 사용자 수가 2020년 3분기 약 6억4000만명으로 9개월만에 33% 증가했고, 주가는 세 배 이상 뛰었습니다. 창업자인 황정은 알리바바의 마윈보다 더 큰 부를 쌓아 화제가 됐는데 혁신은 `불편함`의 해소에서 비롯되며 아시아의 낙후된 오프라인 유통 구조, 높은 금융 서비스 문턱, 낮은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 등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유통, 금융, 모빌리티, 헬스케어, 교육 등 소비자들을 둘러싼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도약이 예상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uc #6 라벨도 떼고, 빨대도 빼고...유통가 '친환경' 마케팅 유통가의 ‘친환경’ 발걸음에 속도가 붙었습니다. 라벨이 없는 생수, 빨대 없는 커피 컵 등 친환경 상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친환경’ 마케팅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lru6
리멤버 | (주)드라마앤컴퍼니
| 01.28
조회수
88
좋아요
0
댓글
0
tech를 통해 오슬로에서 뉴욕을 경험하다_디지털mkt케이스_칸 광고제 2014 수상작_Cannes 2014 winner 04 Norw
https://youtu.be/53IdNwbhVIE Norway Airline에서 고객들에게 장거리 여행에 대한 니즈를 자연스럽게 심어주기 위해서 진행한 프로모션. 장거리 여행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비행기가 택시처럼 친숙한 교통수단이라는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Norway Airline은 스웨덴 오슬로에 위치한 쇼핑몰에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스크린을 설치합니다. 스크린에는 360도 촬영 카메라를 달고 뉴욕 거리를 돌아다니는 택시가 비추는 화면이 나온다. 뿐만 아니라 뉴욕에 거주하고 있는 택시 기사와 대화를 나누며 원하는 장소로 이동을 요청할 수 있다. 스크린을 통해서 오슬로에 있는 쇼핑몰에서 사람들은 뉴욕을 간접적으로 여행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Promotion conducted by Norway Airline to naturally instill the needs of long-distance travel in customers. For those who feel burdened with long-distance travel, it indirectly conveys the message that airplanes are a familiar means of transportation like taxis. Norway Airline installs screens to communicate with people in a shopping mall in Oslo, Sweden. On the screen, a 360-degree camera is attached to the screen of a taxi driving around the streets of New York. In addition, you can chat with a taxi driver who lives in New York and ask for a trip to any location. Through the screen, people in a shopping mall in Oslo have a special experience of traveling indirectly to New York.
toolsale
| 01.26
조회수
60
좋아요
0
댓글
0
최고의 바베큐를 위한 바이블(실제사용가능)_디지털mkt케이스_칸 광고제 2014 수상작_Cannes 2014 winner 03 The
https://youtu.be/WPu2JFhxUNo 브라질 주방 용품 제조사 Tramontina에서 자사의 바비큐를 요리하기 위한 최적의 도구들을 생산한다는 비전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 The Bible of Barbecue라는 한정판 책을 개발해 브라질의 유명한 바비큐 레스토랑의 오너들에게 보내고, 또한 주방 용품 판매점에 비치했다. 책은 불 피우기, 요리하기, 서빙하기의 3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각 챕터에는 훌륭한 바비큐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 적혀있다. 또한 동시에 책의 각 페이지가 실제 바비큐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예를 들면 어떤 페이지는 날카롭게 제작되어 고기를 자르는 칼로 사용되고, 어떤 페이지는 소금으로 제작되어 간을 맞추는데 사용된다. 또한 숯으로 제작된 페이지는 불을 피우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A campaign conducted by Brazilian kitchenware manufacturer Tramontina to promote its vision of producing the best tools for cooking its barbecue. A limited edition book called The Bible of Barbecue was developed and sent to the owners of famous Brazilian barbecue restaurants, and also in kitchenware stores. The book consists of three chapters: making a fire, cooking, and serving, and each chapter describes how to make a great barbecue. Also, at the same time, each page of the book is used to make an actual barbecue. For example, some pages are sharpened and used as a knife to cut meat, while others are made of salt and used to season. Also, pages made of charcoal are used to make fires.
toolsale
| 01.26
조회수
36
좋아요
0
댓글
0
Dwight와 너의플레이로 사인을 만들어줄께_디지털mkt케이스_Cannes 2014 winner 02
https://youtu.be/fG1KLd-x2iM NBA 농구 스타 Dwight Howard의 필리핀 방문 행사에서 진행된 팬 사인회를 활용한 프로모션. 사인회의 방식을 바꿔 볼거리를 만들어냈다. 팬들에게 Dwight Howard와 일대일 농구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그 과정에서 Dwight Howard의 게임 플레이를 촬영하고 공의 움직임을 추적한다. 농구공이 움직인 궤적으로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사인을 만들어냈고, 그 사인을 티셔츠에 인쇄하여 팬들에게 선물했다. 주목할 것은 이러한 캠페인을 가능하게 한 기술이다. 공의 궤적에 따라 선이 그려지는 기술 덕분에 이러한 이벤트의 기획과 실행이 가능했다. Promotion using fan signings held at NBA basketball star Dwight Howard's visit to the Philippines. It changed the way of signing meetings and created something to see. We held an event where fans played a one-on-one basketball battle with Dwight Howard. In the process, Dwight Howard's gameplay is filmed and the ball's movement is tracked. The only sign in the world was created from the trajectory of the basketball ball, and the sign was printed on a T-shirt and presented to the fans. Notable is the technology that made this campaign possible. The planning and execution of these events was possible thanks to the technology of drawing lines along the trajectory of the ball.
toolsale
| 01.26
조회수
22
좋아요
0
댓글
0
우리장난감차가 이렇게 실제같다_디지털mkt케이스_칸 광고제 2014 수상작_Cannes 2014 winner 01 Bburago Liv
https://youtu.be/cwjYmMw8XW4 축소형 장난감 자동차 제조사 Bburago의 제품을 과테말라에 런칭하기 위한 캠페인, Bburagod의 축소형 장난감 자동차가 실제와 가깝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목적이다. 가장 교통난이 심한 도로에 설치된 전광판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도로를 촬영한 영상을 노출했다. 움직이는 픽셀을 감지하는 application을 이용해서, 배경을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장소로, 차량을 Bburago의 제품으로 바꿔 노출했다. 한 달간의 캠페인 결과 400,000대의 차량이 Bburago 장난감 자동차로 변하여 노출됐으며 브랜드 인지도는 43%로 증가했다. 그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보다 Bburago의 제품이 실제 차량과 비슷하다는 차별화된 인식을 창출했다. A campaign to launch products from miniature toy car maker Bburago in Guatemala, aims to convey the message that Bburagod's miniature toy cars are close to reality. An image of the road was exposed in real time using an electric sign installed on the road with the most difficult traffic. Using an application that detects moving pixels, the background is a place where children play with toys, and a vehicle is exposed by a product from Bburago. A month-long campaign resulted in 400,000 vehicles being exposed as Bburago toy cars, increasing brand awareness to 43%. In addition, it created a differentiated perception that Bburago's products are more similar to real vehicles than other brands.
toolsale
| 01.26
조회수
31
좋아요
0
댓글
0
방통위,「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실시 - TV ․ 라디오
방통위,「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실시 - TV ․ 라디오 광고 제작에 22억 5백만원 지원 - 광고비도 할인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2015년에 시작한 사업으로, 올해에는 TV광고 42개, 라디오광고 30개 등 72개 중소기업에 총 22억 5백만원의 광고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이 되는 혁신형 중소기업은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 메인비즈(경영혁신형),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 녹색인증 중소기업과 글로벌IP(지식재산)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기업, 사회적기업,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등이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는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광고교육과 원스톱 컨설팅에 총 5천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혁신형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별도로 방송사와 지상파 및 종합편성채널 광고판매대행사업자(미디어렙)가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다.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송출비 할인까지 받게 된다면 인지도 향상 및 마케팅 확대가 절실한 중소기업에게 적지 않은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http://kobaco.co.kr/smad)에서 신청하면 되며, 접수기간 중 5회에 걸쳐 개최되는 사전설명회에 참석하여 방송광고 기본절차 및 평균 소요시간과 비용, 신청서 제출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타쿠니
| 01.23
조회수
94
좋아요
1
댓글
0
2021년 스마트워크이란?
국내 유일의 스마트워크 디렉터 최두옥님의 신간 '스마트워크의 바이블'에서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방식으로 일해야 한다... 스마트워크는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고 일하는 방식의 진화이자 시대의 흐름"이라고 할 만큼 2021년 필수 비즈니스 전략인데요, 72년동안 산업을 이끌어 온 아시아 보드 사업 1위 리더인 동화그룹이 모든 직원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한 스마트 워크 사례에 대해 알아가세요💛 *영상에 좋아요 및 코멘트 남겨주시는 분들 중 추첨하여 '스마트워크 바이블' 책 선물드립니다 🎁 유투브 영상: https://youtu.be/8Y7--iuSwhM #동화그룹 #스마트워크 #마이크로소프트
바다하늘
| 01.12
조회수
74
좋아요
0
댓글
0
코로나19 파고, 디지털 혁신으로 넘었다
2021년 1월 05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코로나19 파고, 디지털 혁신으로 넘었다 디지털 혁신에 적극 나선 제조 기반 중소기업이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해외시장을 넓히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은 정보통신(IT),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을 활용해 제품의 기능성·편의성·활용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ybe #2 성공하고 싶다면, 고객의 입장서 생각하라 성장하는 기업은 굳이 이벤트를 하지 않아도 충성도 있는 단골고객이 많아 브랜드에 대한 팬덤이 형성됩니다. 이들 팬덤이 형성된 브랜드들은 ‘고객지향적’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언어로 소통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브랜드 경험이 축적될 때 만족도와 함께 충성도도 생기면서 재구매와 더불어 자연스러운 입소문 효과도 나타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ybp #3 소비습관 파악, 광고 퍼붓는 알고리즘… 노리는건 결국 당신 지갑 소셜미디어의 알고리즘이 끝없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를 스마트폰에 잡아두려는 이유는 광고 수익 때문입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업체인 페이스북의 경우, 전체 매출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98%나 되는데 이용자가 소셜미디어 화면에 오래 갇혀 있을수록 많은 광고를 보여줄 수 있고, 그만큼 소셜미디어 업체들의 수익은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ybq #4 향후 인터넷 생태계 주도권은? 향후 인터넷 생태계의 방향성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중심’의 인터넷 생태계와 소비자가 비용을 지불하는 ‘구독 중심’의 인터넷 생태계, 둘 중 하나의 방향성으로 인터넷 생태계 헤게모니가 움직일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두 IT 공룡이 그리는 방향성은 양립하기 힘들며, 인터넷을 바라보는 두 플레이어의 관점 차이는 향후 치열한 다툼을 예상케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yby #5 지워도 따라다니는 광고...신고 사이트 열린다 인터넷 콘텐츠 위를 둥둥 떠다니며 정보의 일부 혹은 전부를 가리는 광고, 가칭 '플로팅 광고' 신고를 이용자가 직접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불편을 초래하는 새로운 유형의 플로팅광고가 계속 등장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업자에 대한 교육, 안내 등 다각적 노력을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사업자들의 자발적인 법령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yc9 #6 "MZ 세대 잡아라"…e스포츠 마케팅 나선 車업계 자동차 업계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e스포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e스포츠 팬층은 주로 10~30대의 젊은 층인데 자동차 업체들이 이들을 브랜드의 잠재적인 소비자로 보고 게임사들과 손잡고 있습니다. 유명 온라인 게임 대회의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거나 출전팀을 후원하고, 게임용 온라인 레이싱카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vvc
리멤버 | (주)드라마앤컴퍼니
| 01.05
조회수
64
좋아요
0
댓글
0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 언론홍보 가이드라인
https://brunch.co.kr/@theodore-code/18 * 본 칼럼은 '0원으로 뉴스기사 200개 내는 방법(정해경님)'을 오마주하며 작성하였습니다. Contents 1. "0원으로 뉴스기사 200개 내는 방법" (by 오일나우 정해경 팀장님) 2. 그 이후, 청년마케터의 100일간의 기록 (feat. 언론보도 현황) - 3.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 보도자료 작성가이드 : 보도자료를 제작하기 전 4.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 보도자료 작성가이드 : 보도자료를 제작하면서 - 5. 매너를 통해서 배우는 처세술 :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6. 관계를 통해서 배우는 파트너십 : 보도자료를 배포하고난 후
THEODORE
| 01.04
조회수
123
좋아요
2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